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당진시, 성숙한 반려동물 문화조성 홍보 캠페인:내외신문
로고

당진시, 성숙한 반려동물 문화조성 홍보 캠페인

지켜주세요! 사람과 동물 모두를 위한 펫티켓

강봉조 기자 | 기사입력 2020/08/04 [07:51]

당진시, 성숙한 반려동물 문화조성 홍보 캠페인

지켜주세요! 사람과 동물 모두를 위한 펫티켓

강봉조 기자 | 입력 : 2020/08/04 [07:51]
▲사진 당진시 주요 공원에 홍보 현수막을 설치했다.

[내외신문=강봉조 기자] 당진시는 유기·유실동물 방지 및 성숙한 반려동물 문화를 조성하기 위한 홍보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지난 7월말 남산건강공원 등 지역 내 주요 공원에 홍보 현수막을 게시하고 홍보물을 배포하는 캠페인을 실시한데 이어 오는 10일부터 14일까지 왜목마을 해수욕장에서 2차 홍보 캠페인을 실시할 예정이다.

주요 홍보 내용으로는 맹견과 함께할 때 꼭! 지켜야 할 안전조치로 맹견과 외출 시에는 목줄과 입마개는 필수입니다! 맹견은 어린이집, 초등학교 및 특수학교에 들어갈 수 없어요! 맹견의 소유자이신가요  그렇다면 매년 3시간 이상 의무교육을 들어야 합니다. 반려견과 외출할 때에는 목줄·인식표를 착용해주세요 동물을 학대하거나 유기하면 안돼요! 등 이다.

시에 따르면 지난해 1~7월 당진시동물보호소에 입소된 유기동물은 467마리(399, 고양이 68)마리였으나, 올해 1~7월 입소된 유기동물은 573마리(516, 고양이 57)로 급증했다. 특히 해마다 휴가철이 끝나면 휴가지에 유기·유실되는 반려견이 급증해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다.

이에 시 관계자는 사람과 동물 모두가 행복한 휴가를 보내기 위해서는 유실방지 목적의 반려견 동물등록, 휴가지에 반려견 유기행위 금지, 타인을 배려하기 위한 목줄 착용 및 배변 회수 등 펫티켓을 지키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