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경찰 "박원순 실종, 오후 10시 30분 재수색 시작":내외신문
로고

경찰 "박원순 실종, 오후 10시 30분 재수색 시작"

금윤지 기자 | 기사입력 2020/07/09 [22:30]

경찰 "박원순 실종, 오후 10시 30분 재수색 시작"

금윤지 기자 | 입력 : 2020/07/09 [22:30]

(사진= 연합뉴스 제공) 

박원순 서울시장이 실종됐다는 신고가 들어온 9일 오후 서울 종로구 와룡공원 일대에서 경찰이 야간수색을 하고 있다.

밤이 깊어가도록 박원순 서울시장의 행방이 확인되지 않은 가운데 경찰이 야간 장비를 투입해 수색을 이어가고 있다. 경찰은 7월 9일 오후 5시 17분 쯤 박 시장 딸에게 실종신고를 받은 뒤 박 시장의 휴대폰이 꺼진 마지막 위치가 성북구 성북동 일대인 것을 파악하고 일대를 수색하고 있다.

경찰은 병력 700명, 드론 3대, 경찰견 4두 등을 투입해 성북동 핀란드 대사관 일대 야산을 대대적으로 수색하고 있다. 해가 진 뒤에는 서치라이트 등 야간 수색용 장비를 투입해 수색을 이어가고 있는 상황. 경찰의 공조 요청을 받은 서울소방재난본부도 성북소방서와 종로소방서 대원 60명, 펌프차량과 구급대 등 차량 10여 대를 지원했다.

 

항간에 시장공관에서 박 시장이 극단적 선택을 암시하는 유서가 발견됐다는 말이 있었지만 이는 사실이 아닌 것으로 드러났다. 경찰관계자는 한 매체에 “유서의 존부는 확인된 바 없다”고 전했다.

 

한편, 시장 공관 근처에는 폴리스 라인이 설치됐다. 시장공관 문은 닫혀있는 상태이지만 만일의 상황을 대비해 경찰인력 20여 명이 시장 공관에서 대기하고 있다. 

 

내외신문 금윤지 기자 fade_heaven@naver.com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