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당진시 석문면, 농산물집하장 개소로 서울 가락시장 진출:내외신문
로고

당진시 석문면, 농산물집하장 개소로 서울 가락시장 진출

석문농협 원예작목반 농산물집하장 개소

강봉조 기자 | 기사입력 2020/07/09 [07:23]

당진시 석문면, 농산물집하장 개소로 서울 가락시장 진출

석문농협 원예작목반 농산물집하장 개소

강봉조 기자 | 입력 : 2020/07/09 [07:23]

[내외신문=강봉조 기자] 당진시 석문농협 원예작목반(반장 김통규)은 지난 7일 석문면 삼봉4리에 위치한 유휴건물을 활용해 농산물집하장을 개소하고 고구마 등 대표 농산물을 서울 가락시장 공판장에 출하한다고 밝혔다.

석문농협 원예작목반은 그동안 농산물집하장이 없어 유통업자의 농산물 수집에 어려움이 많았으며 또한 농산물의 판로 다변화 등 유통체계의 개선이 절실했다.

이번 농산물집하장 개소와 함께 신선한 농산물의 가락시장 출하로 석문면 농민들은 보다 안정적인 농산물 수익을 기대할 수 있게 됐다.

김통규 작목반장은 집하장 개소로 하루 300상자, 400만원 상당의 석문 농산물이 서울 가락시장 공판장으로 출하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석문면에서는 고구마를 비롯해 민들레, 고들빼기, 마늘, 꽈리고추, 감자 등 우수한 농산물을 생산하고 있다

한편, 김종현 석문면장은 이번 가락공판장 농산물집하장 개소를 계기로 생산부터 유통까지 체계적인 관리를 통해 우리 농산물의 경쟁력을 더욱 높일 수 있도록 석문면에서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약속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