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文 대통령,통일부 장관 이인영.국정원장 박지원 내정..:내외신문
로고

文 대통령,통일부 장관 이인영.국정원장 박지원 내정..

-청와대 안보라인 내정 서훈 국가안보실장 임종석 외교안보특별보좌관 지명-

김봉화 기자 | 기사입력 2020/07/03 [17:47]

文 대통령,통일부 장관 이인영.국정원장 박지원 내정..

-청와대 안보라인 내정 서훈 국가안보실장 임종석 외교안보특별보좌관 지명-

김봉화 기자 | 입력 : 2020/07/03 [17:47]
[내외신문=김봉화 기자] 문재인 대통령은 3일 신임 통일부 장관 후보자에 4선 원내대표 출신의 이인영, 국정원장은 4선의 박지원 전 의원을 내정했고 정의용 국가안보실장의 후임으로는 서훈 국가정보원장을 지명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오후 이러한 내용을 골자로 한 정부 외교안보라인 교체 인선을 단행 했다고 강민석 청와대 대변인이 춘추관 브리핑에서 밝혔다.
 
또한 문 대통령은 정 실장과 임종석 전 대통령비서실장을 대통령 외교안보특별보좌관으로 임명할 예정인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문 대통령의 이같은 외교라인 교체는 국가안보실장과 통일부 장관 후보자를 비롯한 정부 외교안보라인 전반에 걸쳐 한꺼번에 변화를 준 것은 이번이 처음이며 통일부 장관과 국정원장은 국회 인사청문회를 거쳐야 한다.
 
이같은 문 대통령의 선택은 남북관계를 주도적으로 이끌어 가겠다는 입장으로 보여진다.
 
내외신문/김봉화 기자 kbs@naewaynews.com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