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인천시교육청부평도서관, 발명 장려 유공으로 장관상 수상:내외신문
로고

인천시교육청부평도서관, 발명 장려 유공으로 장관상 수상

제55회 발명의날 기념 발명 장려 유공 단체부문 중소벤처기업부장관상 수상

조성화 기자 | 기사입력 2020/06/25 [17:04]

인천시교육청부평도서관, 발명 장려 유공으로 장관상 수상

제55회 발명의날 기념 발명 장려 유공 단체부문 중소벤처기업부장관상 수상

조성화 기자 | 입력 : 2020/06/25 [17:04]
부평도서관_발명의 날 기념식 수상
부평도서관_발명의 날 기념식 수상

인천시교육청부평도서관(관장 최명남)은 제55회 발명의 날 기념식에서 발명장려 유공 단체부문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부평도서관은 학생 대상의 발명 특허 인재 개발 프로그램으로 ·하계 발명특허교실’, ‘에디슨 발명특허교실’, ‘생활과학교실을 운영하였으며, 지역의 풀뿌리 발명문화를 위해 우리 가족 발명왕행사를 매년 시행하고 있다.

한편 지역의 지식재산권 창출을 위한 하이스쿨 발명특허출원 지원프로그램을 운영하여 고등학생들에게 발명에 대한 체계적인 지식을 알려주고, 지식재산권 권리를 위해 특허교육 및 특허출원을 지원해 주고 있다.

또한 무료변리상담서비스로 지역 발명가 및 예비 발명인의 특허민원서비스를 돕고 있다. 이 밖에도 특허 전문 도서를 비치하여 이용자 서비스를 진행 중이며, 온라인 교육용 콘텐츠 및 특허정보검색서비스 코너 설치 운영으로 지식재산권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최명남 관장은 앞으로도 부평도서관은 발명에 친숙해질 수 있는 교육환경 조성과 지식재산권의 가치 존중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