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평택해경, 태풍 대비 유관기관 합동 훈련:내외신문
로고

평택해경, 태풍 대비 유관기관 합동 훈련

6개 유관기관 합동 수난 대응 태세 구축

강봉조 기자 | 기사입력 2020/06/25 [13:35]

평택해경, 태풍 대비 유관기관 합동 훈련

6개 유관기관 합동 수난 대응 태세 구축

강봉조 기자 | 입력 : 2020/06/25 [13:35]
▲사진 평택해양경찰서에 열린 태풍 및 수난 대비 합동 도상 훈련에서 참가자들이 대응 방안을 토의하고 있다

[내외신문=강봉조 기자] 평택해양경찰서(서장 김석진)624일 오후 130분부터 3시까지 경찰서 회의실에서 태풍 및 수난 대비 합동 도상 훈련을 실시했다고 25일 밝혔다.

태풍과 같은 대규모 해양 재난 상황 발생에 대비하여 유관 기관의 효율적인 대응 태세를 향상시키기 위해 평택해양경찰서가 주관한 이날 훈련에는 평택시청, 평택지방해양수산청, 해양환경공단, 당진소방서, 한국해양구조협회 등 6개 기관, 단체가 참석했다.

특히 이번 훈련에서는 대규모 태풍이 평택당진항에 내습하여 대피 중이던 화물선이 서로 충돌하는 상황을 가정하여 지역 구조본부 구성 유관 기관 상황 전파 구조 세력 출동 해상 표류자 수색 및 구조 해양오염 사고 처리 등의 복합적인 상황을 처리하는 도상 연습을 실시했다.

도상훈련에 참가한 각 기관과 단체는 실제로 태풍이 평택당진항 부근에 상륙한 것을 가정하여 지원 방안, 상황 대응, 연락 체계 구축 등을 중점적으로 토의했다.

평택해양경찰서 관계자는 실제로 태풍 등 대규모 수난 상황이 발생했을 때 각 기관 및 단체의 임무와 역할을 어떻게 효율적으로 구성할 것인가를 집중적으로 토의했다앞으로도 수난 대비 협력 기관과의 유기적인 협조 체제 구축을 통해 해양사고 대응 체제를 확립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