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태안해경, 현장에 강한 구조역량 강화 훈련 지속 실시:내외신문
로고

태안해경, 현장에 강한 구조역량 강화 훈련 지속 실시

풍랑주의보 등 악천후 익수자 발생에 대비해 황천 항해술과 해상 인명구조술 등 연마

강봉조 기자 | 기사입력 2020/06/25 [07:12]

태안해경, 현장에 강한 구조역량 강화 훈련 지속 실시

풍랑주의보 등 악천후 익수자 발생에 대비해 황천 항해술과 해상 인명구조술 등 연마

강봉조 기자 | 입력 : 2020/06/25 [07:12]
▲ 태안해경 안면파출소 연안구조정 순찰구조팀이 수영자 밴드와 로프를 이용한 해상 인명구조술 훈련을 실시하고 있다. (출처=태안해양경찰서)

[내외신문=강봉조 기자] 태안해양경찰서(서장 윤태연) 소속 안면파출소는 24일 오후 풍랑주의보가 발효된 가운데 해상기상 악화시에 대비한 인명구조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검포항 해상에서 자체 구조훈련을 실시했다.

이날 훈련은 기상특보 등 기상불량 시 황천항해 등 관할해역 특성에 맞는 연안구조정 운항술 연마를 비롯해 해상 인명구조술에 중점을 두고 실시됐다.

태안해경 안면파출소 이병이 소장은 신속한 초기대응과 전천후 구조임무 완수 등 현장에 강한 해양치안 서비스 제공으로 안전한 바다를 만들어 나가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무엇보다 거센바람과 너울성 파도 등으로 인명 사고율이 높아지는 기상악화 시에는 가급적 바다활동을 자제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태풍이나 기상특보 등 해상기상이 악화되어 해양사고 가능성이 높아지면 태안경찰은 선박과 레저기구의 출항을 통제하고 출어선의 조기 입항과 피항을 유도하는 한편, 위험장소에 대한 순찰과 즉응태세를 강화해 사고예방에 주력하고 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