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해양경찰교육원, 한국해양수산연수원과 업무협약 체결:내외신문
로고

해양경찰교육원, 한국해양수산연수원과 업무협약 체결

다양한 정보와 경험을 공유, 국민 해양안전을 위한 상호 발전 도모

강봉조 기자 | 기사입력 2020/06/24 [15:10]

해양경찰교육원, 한국해양수산연수원과 업무협약 체결

다양한 정보와 경험을 공유, 국민 해양안전을 위한 상호 발전 도모

강봉조 기자 | 입력 : 2020/06/24 [15:10]

[내외신문=강봉조 기자] 해양경찰교육원(원장 고명석)과 한국해양수산연수원(원장 이동재)24일 오전 한국해양수산연수원 대회의실에서 해양안전 교육기관 간 교류·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이날 밝혔다.

고명석 해양경찰교육원장은 이날 부산 영도구 한국해양수산연수원을 방문, 해양안전분야 상호 발전을 위한 두 기관의 협력관계를 논의한 뒤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협약서를 교환했다.

양 기관은 국민들의 해양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해양안전 제고를 위한 교육분야 상호 교류·지원 공동 관심사항에 대한 세미나·학술대회 개최 각종 교육프로그램 공동 개발·운영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특히, 한국해양수산연수원은 해양경찰관 대상으로 선박운영 능력 강화를 위한 교육과정을 개설하고, 해양경찰교육원은 해양사고에 대처할 수 있는 체험형 실습장과 교육프로그램을 지원할 예정이다.

해양경찰교육원 관계자는국내·외 해양 전문기관들과 교류·협력을 통해 다양한 정보와 경험을 공유하고, 세계 최고 수준의 해양전문 교육훈련 기관으로 발돋움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