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평택해경, 해양오염 합동 방제 훈련 실시:내외신문
로고

평택해경, 해양오염 합동 방제 훈련 실시

평택당진항 입구 해상...대규모 해양오염 사고 대비

강봉조 기자 | 기사입력 2020/06/24 [11:55]

평택해경, 해양오염 합동 방제 훈련 실시

평택당진항 입구 해상...대규모 해양오염 사고 대비

강봉조 기자 | 입력 : 2020/06/24 [11:55]
▲사진 평택해양경찰서 방제21정과 해양환경공단 방제선이 유출된 기름을 회수하기 위해 오일펜스를 설치하는 훈련을 하고 있다

[내외신문=강봉조 기자] 평택해양경찰서(서장 김석진)624일 오전 10시부터 11시까지 경기도 평택당진항 입구 해상에서 합동 해양오염 방제 훈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평택당진항 해상에 정박 중이던 급유선이 부두와 충돌하여 저유황유 10킬로리터가 바다에 유출된 상황을 가상한 훈련은 사고 발생 및 전파 방제정, 경비정 긴급 출항 유출 부위 봉쇄 및 기름 이적 오일펜스 설치 및 유출된 기름 회수 등으로 진행됐다.

이번 합동 훈련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훈련 세력을 최소화하여 평택해양경찰서가 주관하고 해양환경공단 평택지사가 참여하는 합동 훈련으로 실시됐다.

합동 훈련에는 방제정 및 방제선 6, 가상 사고 선박 1, 기름 회수기 2, 오일펜스 300미터 등이 동원됐다.

특히 이번 훈련에서는 바닷물에 쉽게 고형화되는 저유황 연료유가 해상에 유출된 상황을 가정하여 벨트식 유회수기, 그물망 등을 이용한 방제 방법을 실제로 적용하는 상황을 중점적으로 연습했다.

평택해양경찰서 관계자는 대형 해양오염 사고가 높은 평택당진항 해상에서 대응 훈련을 주기적으로 실시하여 해양오염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설명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