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당진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내외신문
로고

당진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2020년 특화사업‘반짝반짝 하얀 이’실시

강봉조 기자 | 기사입력 2020/06/17 [07:28]

당진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2020년 특화사업‘반짝반짝 하얀 이’실시

강봉조 기자 | 입력 : 2020/06/17 [07:28]

 

▲사진 반짝반짝 하얀이 교육 영상 캡처

[내외신문=강봉조 기자] 식품의약품안전처, 충청남도, 당진시의 지원 하에 혜전대학교(총장 이세진) 산학협력단에서 위탁 운영되고 있는 당진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김용문)는 당진 관내 영·유아를 대상으로 반짝반짝 하얀 이특화사업을 실시한다.

이번 특화사업은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이하 코로나19’)의 지속적인 발생으로 어린이 대상 방문·집합교육이 연기·취소되면서 장기간동안 어린이 교육의 공백이 컸던 점, 그리고 무증상 감염과 코로나19의 발생이 계속해서 진행되고 있는 점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센터에서 직접 개발·제작한 교육영상매체를 통해 실시된다.

반짝반짝 하얀 이는 칫솔질 교육을 통하여 칫솔질의 중요성을 알리고, 아이들 스스로 이에 대해 깨닫고, 실천할 수 있도록 하는 내용이다. 특히, ·유아기에는 유치가 영구치로 교체되는 혼합치열기로 성인이 된 이후의 구강건강과도 밀접한 관련성이 있어 이 시기의 칫솔질 교육은 굉장히 중요하므로 당진 관내 영·유아가 있는 가정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이번 영상은 당진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공식 인스타그램(dj_center_) 또는 센터 홈페이지(https://ccfsm.foodnara.go.kr/dangjin/)배너 창을 통해 시청 가능하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