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인천동부교육지원청, 2020 동부교육혁신지구 학교 맞춤형 연수 진행:내외신문
로고

인천동부교육지원청, 2020 동부교육혁신지구 학교 맞춤형 연수 진행

조성화 기자 | 기사입력 2020/06/12 [12:25]

인천동부교육지원청, 2020 동부교육혁신지구 학교 맞춤형 연수 진행

조성화 기자 | 입력 : 2020/06/12 [12:25]
동부교육지원청_학교 맞춤형 연수
동부교육지원청_학교 맞춤형 연수
동부교육지원청_학교 맞춤형 연수
동부교육지원청_학교 맞춤형 연수

인천시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한광희)은 관내 초·중학교를 대상으로 2020 동부 교육혁신지구 학교 맞춤형 연수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연수는 교원 역량 강화를 통해 새로운 교육 현장을 대비하고자 하는 학교의 요구를 반영해 학교가 희망하는 주제, 강사를 자율적으로 선택할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연수를 신청한 인천장수초등학교는 마을 연계 교육과정과 교육협동조합을 주제로 화상회의 플랫폼(Zoom)을 활용하여 실시간 쌍방향 연수를 진행하였다. 연수 강사의 안내로 실제 운영 중인 인천서흥초등학교 교육협동조합을 온라인으로 살펴보고, 업무 담당자 인터뷰를 라이브로 연결해 교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오는 17일 인천남촌초등학교에서는 학교 방송 장비를 활용하여 행복나눔학교 교육과정의 다양한 사례를 나누는 비대면 연수를 진행할 계획이다.

연수에 참여한 도림초 이해정 교사는 학교에서 원하는 주제, 강사를 맞춤형으로 지원받고, 방식도 온라인, 오프라인 중 선택할 수 있어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말했다.

심영숙 초등교육과장은 교육환경 변화에 따라 학교와 교원이 새로운 교육 일상을 준비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플랫폼과 콘텐츠를 개발하고 지원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