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강원경찰청 지방청 및 도내 17개 경찰서 직장협의회 사무실 동시 개소:내외신문
로고

강원경찰청 지방청 및 도내 17개 경찰서 직장협의회 사무실 동시 개소

정해성 기자 | 기사입력 2020/06/11 [17:58]

강원경찰청 지방청 및 도내 17개 경찰서 직장협의회 사무실 동시 개소

정해성 기자 | 입력 : 2020/06/11 [17:58]

[내외신문=정해성 기자] 강원경찰청(청장 김재규)은, 11일 오후 3시를 기해 경찰청 및 산하 17개 경찰서에서 일제히 직장협의회 사무실을 개소함으로써 원할한 직장협의회 설립을 지원토록 하였다.

강원경찰청에 따르면 지난 12월 10일 개정된 경감 이하 경찰공무원을 직장협의회 가입대상에 포함하는 ‘공무원직장협의회의 설립?운영에 관한 법률(이하 공무원직장협의회법)’의 시행일(6. 11.)에 맞춰 개소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직장협의회는 공무원직장협의회법이 시행되는 6월 11일부터 7일간의 설립공고를 통해 설립이 가능하나 이날 개소식은 설립 前에 정식 사무실을 개소하여 원활한 직장협의회 설립을 도모하고자 정식 사무실 개소식을 개최하였다.

새로이 구성될 직장협의회는, 現 정부 100대 국정과제의 세부 이행과제이며 경찰개혁위원회의 권고사항 중 하나로 경찰 공무원의 근무환경 개선, 업무능률 향상 및 고충 등 기타 기관의 발전에 관한 사항에 대하여 협의하는 경찰 내부의 의사소통창구 역할을 담당하는 기구이다.

또한, 경찰 직장협의회는 이런 내부 조직문화에 대한 사항을 넘어 이를 기반으로 국민의 봉사자로서 국민에게 보다 안전하고 향상된 치안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건전한 치안정책형성의 역할도 기대하고 있다.

최두영 지방청 직장협의회 준비위원장은 “계급사회의 특성상 다소 경직된 조직문화를 가지고 있었던 것이 사실이었으나 직장협의회가 설립되는 만큼 많은 직원들이 참여하여 현장 직원들의 의견을 충실히 대변하여 경찰관들의 복지향상은 물론 도민에게 보다 나은 치안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역할에 전념하겠다” 소감을 밝혔다.

김재규 강원경찰청 또한 “경찰 직장협의회는 모든 경찰관의 구성원의 숙원사업 중 하나로 직장협의회의 원할한 설립을 돕고자 사무실을 개소하였으며, 앞으로 직장협의회가 경찰조직내 긍정적 소통창구가 되어 진정한 소통과 단결을 통해 경찰 발전을 촉진하고 경찰의 역량을 결집하여 결국 이러한 혜택이 도민의 안전과 행복을 도모할 수 있는 자양분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내외신문 / 정해성 기자 hsj3112@hanmail.net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