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당진시 김홍장 시장, 미래산업과 지역현안 챙기기 잰걸음:내외신문
로고

당진시 김홍장 시장, 미래산업과 지역현안 챙기기 잰걸음

정세균 국무총리 만나 당진형 그린뉴딜 등 건의

강봉조 기자 | 기사입력 2020/06/09 [09:45]

당진시 김홍장 시장, 미래산업과 지역현안 챙기기 잰걸음

정세균 국무총리 만나 당진형 그린뉴딜 등 건의

강봉조 기자 | 입력 : 2020/06/09 [09:45]
▲사진 정세균 국무총리 면담

[내외신문=강봉조 기자] 김홍장 당진시장이 지난 8일 오후 서울 광화문 정부청사에서 정세균 국무총리를 만나 당진시의 미래발전을 견인할 핵심 사업과 지역 현안사업에 대해 정부차원의 관심과 지원을 건의했다.

시에 따르면 이날 김 시장은 에너지산업 융복합단지 지정과 포스트-코로나 정부정책 중 하나인 그린뉴딜의 시범사업 지구에 당진시 지정을 요청했다.

김 시장은 지역 산업단지와 발전업체를 중심으로 충남도내 서해안권을 재생에너지 벨트화 함으로써 비화석 연료 기반의 에너지 산업을 활성화하기 위한 에너지산업 융복합단지 지정의 필요성을 강조한데 이어 정부의 그린뉴딜과 관련해 공공주도의 에너지전환 등을 핵심으로 한 당진형 그린뉴딜 프로젝트 추진계획을 설명했다.

또한 그는 지난해 11월 양승조 충남도지사의 당진 방문 당시 도와 시가 협약을 맺은 미래에너지 융복합 혁신벨트의 주요사업 중 하나인 도비도 너지융복합타운조성과 관련해 현재 한국농어촌공사 소유의 사업대상지를 시가 매입해 연수원과 관광단지를 조성할 수 있도록 지원해 줄 것을 건의했으며, 지역 현안 하나인 고대 부곡지구 폐기물매립시설 사후관리에 정부차원의 지원도 요청했다.

이밖에도 기후위기 대응 에너지전환 지방정부협의회 회장을 맡고 있는 김 시장은 전국의 226개 기초지방정부를 대표해 정 총리에게 에너지 분권의 법 제도 개선과 정부의 기후비상 상황 선포, 2050 국가 탄소중립 목표 수립, 지방정부의 기후위기 대응을 위한 중앙정부의 제도적 경제적 지원방안 확대도 함께 건의했다.

김 시장의 건의사항을 청취한 정 총리는 에너지 전환을 위한 시의 정책들이 실현될 수 있도록 정부 차원에서 지원과 협력방안을 찾아 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화답했다.

김 시장은 당진은 그 어느 도시보다 과감하게 에너지 전환 혁신을 위해 선도적인 역할을 과감히 추진하고 있다당진의 이러한 노력이 그린뉴딜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는 물론 대한민국 에너지 전환의 선도적인 전환점이 되길 기대한다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