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당진시, 정기 수질검사로 안전한 수돗물 공급:내외신문
로고

당진시, 정기 수질검사로 안전한 수돗물 공급

시 홈페이지에 매월 수질검사 결과 공개

강봉조 기자 | 기사입력 2020/06/09 [07:16]

당진시, 정기 수질검사로 안전한 수돗물 공급

시 홈페이지에 매월 수질검사 결과 공개

강봉조 기자 | 입력 : 2020/06/09 [07:16]
▲사진 배수지 청소

[내외신문=강봉조 기자] 당진시가 지난 5월 실시한 합덕정수장과 관내 배수지 8개소, 합덕취수장의 수질검사 결과 모두 먹는 물 적합 판정을 받았다.

시는 시민들에게 안전하고 깨끗한 수돗물을 공급하기 위해 정기적으로 정수장과 배수지의 수질검사를 실시하고 있다.

합덕정수장은 상·하반기 라돈검사를 포함해 60항목의 수질검사를 매월 실시하며 행정·신평·남산·송악·송악고대·죽동·석문배수지는 59항목, 합덕취수장은 46항목의 수질검사를 매달 실시해 그 결과를 당진시 홈페이지에 게시한다.

, 합덕정수장과 행정·송악배수지는 일반세균 등 7항목의 주간 수질검사와 탁도 등 6항목의 일일수질검사도 실시하고 있다.

아울러 시는 위생적인 수돗물 공급을 위해 상반기 배수지 청소도 완료했다고 밝혔다. 배수지 청소는 수도법에 따라 반기별로 실시하고 있으며, 하반기 청소는 9~10월 중 수돗물 공급에 차질이 발생하지 않도록 배수지별로 순차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안병환 수도과장은 정기적인 수질검사와 배수지 청소로 안심하고 마실 수 있는 깨끗한 수돗물을 공급하고 있다.”앞으로도 시민들의 물 복지 향상을 위해 안전한 수돗물 공급과 상수도 보급률 향상에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