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옹진군, 검역병해충(열대거세미나방) 정밀 예찰 및 방제 강화:내외신문
로고

옹진군, 검역병해충(열대거세미나방) 정밀 예찰 및 방제 강화

조성화 기자 | 기사입력 2020/06/08 [13:33]

옹진군, 검역병해충(열대거세미나방) 정밀 예찰 및 방제 강화

조성화 기자 | 입력 : 2020/06/08 [13:33]

인천시 옹진군(군수 장정민)외래 검역병해충인 열대거세미나방의 지역 확산 방지 및 농작물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정밀 예찰 및 방제를 강화한다고 8일 밝혔다.

열대거세미나방은 아메리카 대륙의 열대 및 아열대 지방에서 발생되는 해충으로 80종 이상의 식물 잎과 줄기를 가해하고 옥수수, 수수, 기장 및 벼 뿐 만 아니라 다른 채소에 이르기까지 경제적으로 중요한 작물에 큰 피해를 입히며, 매년 중국으로부터 편서풍 기류를 타고 국내로 날아온다.

이에 따라 옹진군농업기술센터는 어린 옥수수(10엽기 이하)등을 중심으로 1회 이상 정밀육안조사를 실시하는 한편, 열대거세미나방 방제에 관한 리플릿을 제작배부하고 있다.

또한, 마을앰프방송과 문자, SNS 등을 통한 홍보와 함께 자체 예찰 후 즉시방제 할 수 있도록 조치하고 있다.

하는 등 열대거세미나방 및 농작물 병해충 예찰·방제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옹진군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열대거세미나방 의심 개체 발견 시 가까운 농업기술센터 또는 각 면 지구지소, 농업인상담소에 신고하면, 신속한 방제를 통해 농작물 피해가 최소화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