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여수해경 녹동파출소, 녹동항내 저속운항 캠페인 추진!:내외신문
로고

여수해경 녹동파출소, 녹동항내 저속운항 캠페인 추진!

최근 5년간 녹동항내 과속으로 인한 선박사고 9건, 인명피해 19명...선박속력제한 절실...

강봉조 기자 | 기사입력 2020/06/05 [10:27]

여수해경 녹동파출소, 녹동항내 저속운항 캠페인 추진!

최근 5년간 녹동항내 과속으로 인한 선박사고 9건, 인명피해 19명...선박속력제한 절실...

강봉조 기자 | 입력 : 2020/06/05 [10:27]

[내외신문=강봉조 기자] 여수해양경찰서(서장 이철우)녹동항내 고속운항으로 선박 및 인명피해가 매년 꾸준히 발생하고 있어 위험이 상존하고 있다며, 녹동해경파출소가 자기주도근무 일환으로 항내 저속운항 캠페인을 61일부터 추진 중이다5일 밝혔다.

여수해경에 따르면, 녹동파출소는 자체 치안분석회의를 열어 녹동항내 고속운항으로 사고가 빈번히 발생하고 있음을 확인 하였으며, 관내 어민대상 간담회 결과 안전을 위해서 속력제한 및 시설물 설치 등 제도적 뒷받침이 필요하다는 의견을 청취하고 수렴했다.

아울러 어민들의 의식 개선을 위해 홍보문자 발송, 항내 저속운항 관련 현수막을 제작하여 출 입항이 잦은 해역에 게시하였으며, 대형 전광판에 주 야간 표출함으로써 홍보 효과를 극대화시켰다.

또한, 지자체 수협과 함께 관내 어민 대상 안전교육 시간을 가져 근본적 의식개선을 위해 총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녹동해경파출소 김영종 소장은 녹동항내 고속운항으로 사고 및 항주파 등으로 피해가 늘고 있는 실정으로, 저속운항 캠페인과 관계기관과의 협업을 통해 바다가족의 소중한 생명과 재산을 지키기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최근 5년간 녹동항내에서는 충돌 좌초 등 선박사고 9, 19(사망사고 1)의 인명피해가 발생하였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