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서산시·당진시·태안군 범죄피해자지원센터 개선사업 준공식:내외신문
로고

서산시·당진시·태안군 범죄피해자지원센터 개선사업 준공식

실질적 범죄피해자 보호·지원 주거환경 개선사업

강봉조 기자 | 기사입력 2020/05/29 [19:58]

서산시·당진시·태안군 범죄피해자지원센터 개선사업 준공식

실질적 범죄피해자 보호·지원 주거환경 개선사업

강봉조 기자 | 입력 : 2020/05/29 [19:58]
제26호 사랑의 주거환경 개선사업 준공식

[내외신문=강봉조 기자] 대전지방검찰청 서산지청(지청장 정연헌)과 사단법인 서산지역(서산시·당진시·태안군)범죄피해자지원센터(이사장 김덕호)에서는 지난 28일 제26호 사랑의 주거환경 개선사업 준공식을 하였다.

특히 이번 사업은 다문화가정으로 LH 전세임대 사업 지원 대상자로 선정되어 이사하게 되었으나 오래된 아파트로 보안장치와 전기시설 및 생활 필수시설들이 노후화되어 안전의 위험성이 있어 주거환경 개선사업을 하게 되었다. 또한, 경제적 어려움으로 필수 가재도구도 부족한 상황이어서 센터에서 서랍장, 책상 등 가구와 생활용품, 코로나19로 인한 온라인 개학으로 컴퓨터 등 물품 200만원 상당을 지원하게 되었다.

그리고 센터의 지원뿐만 아니라 당진시청 등 당진지역 자원을 연계하여 범죄피해자 가족에게 실질적인 맞춤형 통합지원 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하였다.

정연헌 지청장은 주거환경 개선사업이 범죄피해자 가족들에게 편안한 안식처를 만들어 줌으로써 생활의 안정을 되찾아 원상회복에 도움이 크다며 더욱 확대 해 나가자.”라고 말했다.

김덕호 이사장은 주거환경 개선사업을 통하여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생활하고 2차 피해를 보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서산지청과 센터는 앞으로도 주거환경 개선사업 대상자를 적극적으로 발굴하여 실질적인 보호·지원이 될 수 있도록 하고 범죄피해자의 피해 복구를 위하여 다양한 프로그램 지원사업을 하겠다고 하였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