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동해해경, 1인 조업선 해상추락 방지용 안전벨트 보급·추진:내외신문
로고

동해해경, 1인 조업선 해상추락 방지용 안전벨트 보급·추진

나홀로 조업선 해양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삼척수협과 협업 추진

강봉조 기자 | 기사입력 2020/05/19 [15:32]

동해해경, 1인 조업선 해상추락 방지용 안전벨트 보급·추진

나홀로 조업선 해양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삼척수협과 협업 추진

강봉조 기자 | 입력 : 2020/05/19 [15:32]

[내외신문=강봉조 기자] 동해해양경찰서(서장 권오성)는 삼척수협(조합장 박수진)과 업무협업을 통해 어업인의 노령화로 1인 조업선 증가와 기상악화로 인한 해상 추락 등 인명사고 예방을 위해 해상추락 방지용 안전벨트를 보급 추진한다고 밝혔다.

동해해경은 1인 조업선의 선내 활동구역이 다른 어선에 비해 작고 대부분 소형선박으로 기상악화 시 해상 추락위험이 크며, 사고발생 시 즉각적인 신고가 어려울 뿐 아니라 우연찮게 인근 어선에서 사고가 발생한 것을 인지하여도 뒤늦은 신고로 인해 골든타임을 놓쳐 인명사고로 이어질 가능성이 크다고 말했다.

이에 따라, 삼척파출소에서는 어업인 면담 등 다양한 의견 청취 후, 삼척수협과 업무협업을 통해 육상 건설현장에서 사용하는 추락방지용 안전벨트를 1인 조업선에 시범적으로 보급하기로 했다.

삼척수협은 자체예산으로 10개를 우선 구입하여 삼척관내의 안전사고 위험성이 높은 1인 조업선 및 연승어선 등 10척에 보급하기로 하고 사고예방 효과가 있을 시 추가 확대 보급할 계획이다.

1인 조업선박인 오성호 선장은처음 해경에서 제품에 대해 설명했을 땐 조업 시 불편할거라 생각했는데 실제로 사용해 보니, 혼자 조업하는 사람에게는 사고예방에 큰 도움이 될 것 같다라고 말했다.

동해해경 관계자는 “1인 조업선은 항상 인명사고의 가능성이 있어 무엇보다 사고예방이 중요하다, “삼척수협과의 협업을 통해 우선 시범적으로 보급하여 향후 어업인들의 의견을 청취 후 수협 및 지자체의 도움을 받아 확대 보급을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