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인천시교육청주안도서관,‘이야기가 있는 코딩’프로그램 운영:내외신문
로고

인천시교육청주안도서관,‘이야기가 있는 코딩’프로그램 운영

조성화 기자 | 기사입력 2020/05/13 [15:15]

인천시교육청주안도서관,‘이야기가 있는 코딩’프로그램 운영

조성화 기자 | 입력 : 2020/05/13 [15:15]

인천시교육청주안도서관(관장 안종준)에서는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에서 주관하는 ‘2020년 이야기가 있는 코딩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초등학교 3,4학년 어린이를 대상으로 그림책 연계 코딩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한다.

‘2020년 이야기가 있는 코딩사업은 어린이들이 그림책과 소프트웨어가 융합된 코딩 체험을 통해 독서에 대한 관심을 유발하고 컴퓨팅 사고력 신장과 논리력을 향상하는데 도움을 주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은 64일부터 25일까지 4회차로 운영되며 주안도서관 사서의 지도로 그림책을 읽고 다양한 재료(색연필, 와이어, 클레이 등)를 활용하여 책 속 등장 사물 만들기와 코딩 체험으로 구성되었다. 차시별 수업에 활용되는 도서는 바삭바삭 갈매기’, ‘알레나의 채소밭’, ‘구름빵’, ‘신발신은 강아지등이다

안종준 관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시대 변화에 맞는 도서관으로서의 역할을 선도하겠다면서 어린이들이 논리적이고 창의적으로 성장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과 노력을 하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주안도서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어린이자료실 (450-9115)로 문의하면 된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