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당진시민대학 운영으로 시민리더 양성:내외신문
로고

당진시민대학 운영으로 시민리더 양성

2020년 충남시민대학 설립 시범운영사업 공모 선정

강봉조 기자 | 기사입력 2020/05/12 [07:11]

당진시민대학 운영으로 시민리더 양성

2020년 충남시민대학 설립 시범운영사업 공모 선정

강봉조 기자 | 입력 : 2020/05/12 [07:11]

[내외신문=강봉조 기자] 당진시는 충청남도평생교육진흥원이 주관하는 ‘2020년 충남시민대학 설립 시범운영공모사업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사업 선정으로 향후 5년간 1억 원의 사업비를 확보함으로써 당진시는 시민리더를 지속적으로 양성할 수 있는 시민대학을 설립하고 안정적으로 운영할 수 있게 됐다.

시는 오는 6월 중 충청남도, 충청남도평생교육진흥원와 업무 협약을 맺고, 평생학습관을 중심으로 민주시민교육 분야, 충남·당진학 분야, 인문학 분야 총 3개 과정으로 시범 운영할 계획이다.

당진시민대학은 사회와 개인의 동시적 변화를 모색하는 공동체를 위한 시민교육의 체계 구축과 공동체 내의 학습 순환을 위한 허브화 그리고 성숙한 시민의식과 인문학적 소양을 바탕으로 지역 현안갈등에 대해 소통하고 문제해결 및 참여 실천하는 민주시민 육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당진시민대학은 나눔과 연대의 이용후생정신을 바탕으로 지역사회의 시민공동체 역량강화와 시민의 품격높은 교육·문화 실현으로 애향심과 자긍심을 고취해 당진시 평생교육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 하는 시발점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