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영종중학교, 온라인 학부모 공개수업으로 혁신을 선도하다.:내외신문
로고

영종중학교, 온라인 학부모 공개수업으로 혁신을 선도하다.

조성화 기자 | 기사입력 2020/05/01 [11:12]

영종중학교, 온라인 학부모 공개수업으로 혁신을 선도하다.

조성화 기자 | 입력 : 2020/05/01 [11:12]
영종중학교_공개수업
영종중학교_공개수업
영종중학교_공개수업
영종중학교_공개수업
영종중학교_공개수업
영종중학교_공개수업

영종중학교(교장 박봉숙)는 지난 29() 학부모를 대상으로 온라인 공개수업을 실시하였다고 밝혔다. 학부모들은 직장 및 가정에서 온라인으로 실시간 채널에 참여하여 연수 및 수업을 참관하였다.

영종중학교 교사들은 온라인 수업의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쌍방향 소통방식을 선택하였고, 온라인 수업 지원단을 운영하며 온라인 수업의 정착에 힘써왔다.

이번에 실시된 참관 수업은 학부모들의 온라인 수업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고, 1 신입생 자녀의 새로운 학교생활을 안내하고자 기획되었다.

영종중학교는 온라인 공개수업 외에도 학교의 코로나19 대응현황 및 대처 방안 학교폭력 및 아동학대예방 교육 학생자치활동 등에 관한 연수도 진행하였다

이 날 온라인 공개수업을 참관한 한 신입생 학부모는 중학교의 첫 시작을 온라인으로 시작하게 되어 걱정이 되었으나 선생님들께서 화상수업을 통해 아이들을 존중해주고 수업 준비에 많은 노력을 하신것 같아 안심이 되었다라고 말했다.

박봉숙 교장은 우리 영종중학교에서는 수업공개의 실시여부를 결정하는 과정부터 교육공동체의 의견을 반영한 민주적인 절차로 진행하였다면서 이번 온라인 수업 참관을 통해 학부모들의 학업활동에 대한 큰 관심과 열정을 엿볼 수 있었다고 말했다.

영종중학교의 학교활동 소개 영상과 진로진학 연수 영상은 영종중학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