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평택해경, 불시 지역구조본부 운영 훈련 실시:내외신문
로고

평택해경, 불시 지역구조본부 운영 훈련 실시

낚싯배 화재 가상...현장 대응 능력 강화 기대

강봉조 기자 | 기사입력 2020/04/23 [08:30]

평택해경, 불시 지역구조본부 운영 훈련 실시

낚싯배 화재 가상...현장 대응 능력 강화 기대

강봉조 기자 | 입력 : 2020/04/23 [08:30]
사진 지난 2020년 4월 22일 사전 예고 없이 실시된 지역구조본부 운영 훈련에서 평택해양경찰서 경찰관들이 구조 절차 연습을 하고 있다.

[내외신문=강봉조 기자] 평택해양경찰서(서장 김석진)는 지난 422일 오후 4시부터 5시까지 불시 지역구조본부 운영 훈련을 실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사전 예고 없이 실시된 이날 지역구조본부 운영 훈련은 관내 해상에 떠 있는 낚싯배에서 화재가 발생한 상황을 가상하여 시행됐다.

불시 훈련은 신고 접수 경찰관 비상 소집 지역구조본부 가동 사고 대응 절차 연습 인명 구조 및 화재 진압 사고 해역 통제 및 선박 예인 사후 강평 등으로 진행됐다.

지역구조본부에 소집된 직원들은 상황대응반, 상황보고반, 행정지원반, 보급지원반으로 구분되어 실제 상황 발생과 똑같은 절차를 연습했다.

평택해양경찰서는 해상 사고가 발생했을 경우 신속한 지역구조본부 가동을 통해 사고 대응 능력을 강화하는 것에 중점을 두고 훈련을 진행했다.

평택해양경찰서 관계자는 경기 남부 및 충남 북부 해상의 특성에 맞는 지역구조본부 운영 훈련을 통해 최상의 구조 대응 태세를 유지하기 위해 불시 훈련을 실시했다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