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여수해경“양귀비·대마 등 마약류 특별단속 실시”:내외신문
로고

여수해경“양귀비·대마 등 마약류 특별단속 실시”

권역별 6개반 편성, 사각지역은 드론 활용 집중 단속 예정

강봉조 기자 | 기사입력 2020/04/14 [10:46]

여수해경“양귀비·대마 등 마약류 특별단속 실시”

권역별 6개반 편성, 사각지역은 드론 활용 집중 단속 예정

강봉조 기자 | 입력 : 2020/04/14 [10:46]

[내외신문=강봉조 기자] 여수해양경찰서(서장 이철우)양귀비 개화기와 대마 수확기가 다가옴에 따라 413일부터 731일까지 약 3개월에 걸쳐 양귀비·대마 등 마약류 특별 단속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최근 3년간 여수 관내 양귀비 무단재배 적발 건수는 38건에 이르며, 매년 마약류 제조 원료가 되는 양귀비·대마를 몰래 재배하는 행위가 끊이지 않고 발생함에 따라 여수해경은 여수~고흥~여자만~거문도에 이르는 도서지역을 중심으로 집중단속을 벌인다.

여수해경은 권역별로 6개반을 편성, 우범지역 순찰 등 예방활동을 강화하고 차량이나 사람의 접근이 어려운 장소에 대해서는 무인기(드론)를 활용해 단속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한편, 양귀비와 대마를 마약류 취급 자격이나 재배 허가 없이 재배·매수·사용하다 적발되면 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에 따라 5년 이하의 징역 또는 5천만 원 이하의 벌금에 처한다.

여수해경 관계자는 마약으로부터 안전한 해양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강력하게 단속할 것이라며 양귀비 불법재배 등 마약류 범죄가 의심될 경우 인근 해양경찰서로 신고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