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여수해경, 장기계류선박 대상 해양오염 예방활동 실시:내외신문
로고

여수해경, 장기계류선박 대상 해양오염 예방활동 실시

선박 내 잔존유 제거 등 적극적인 관리로 해양오염 사전 방지

강봉조 기자 | 기사입력 2020/03/17 [16:25]

여수해경, 장기계류선박 대상 해양오염 예방활동 실시

선박 내 잔존유 제거 등 적극적인 관리로 해양오염 사전 방지

강봉조 기자 | 입력 : 2020/03/17 [16:25]

[내외신문=강봉조 기자] 여수해양경찰서(서장 이철우)장기계류선박 대상 해양오염 예방활동을 실시한다17일 밝혔다.

지난해 10월 여수시 소호항 장기계류선박 A(기타선, 26)가 침수되면서 선박 내 적재된 기름 일부가 유출되는 사례에서 보듯이 장기계류 선박은 관리상태가 부실하여 태풍 등 기상악화 시 침수·침몰의 위험성이 높고, 이에 따라 선박에 남아 있는 기름이 유출되는 해양오염 피해 발생 우려가 높은 편이다.

이에 여수해경은 오는 20일까지 유관기관과 협업을 통해 장기계류선박 현황 실태 파악 잔존유 보유량 등을 조사한 후, 주기적 순찰 활동을 실시하고 선박 소유자나 관리자를 대상으로 선박에 남아 있는 선저폐수 등 오염물질을 적법 처리토록 유도할 계획이다.

아울러 선박소유자나 관리자가 오염물질을 직접 처리하기 곤란할 경우 해양환경공단(KOEM)이나 관내 유창청소업체를 통해 육상의 안전한 장소로 옮길 수 있는 방안도 추진할 예정이다.

여수해양경찰서 관계자는 위험성이 높은 장기계류선박에 대한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관리를 통해 선박의 침수, 침몰 등 해양사고를 사전에 예방함으로써 해양오염사고를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