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평택해경, 안전검사 미수검 어선 단속“예고”:내외신문
로고

평택해경, 안전검사 미수검 어선 단속“예고”

어선 사고 예방 위해 4월 17일까지 계도 기간

강봉조 기자 | 기사입력 2020/03/12 [11:36]

평택해경, 안전검사 미수검 어선 단속“예고”

어선 사고 예방 위해 4월 17일까지 계도 기간

강봉조 기자 | 입력 : 2020/03/12 [11:36]

[내외신문=강봉조 기자] 평택해양경찰서(서장 김석진)는 봄철 조업 시기에 맞춰 안전 검사를 받지 않고 운항하는 어선에 대한 단속 예고제417일까지 시행한다고 12일 밝혔다.

평택해경은 420일부터는 어선법에 따른 안전 검사를 받지 않은 선박에 대한 특별 단속을 실시한다.

평택해양경찰서는 단속 예고제 시행 기간 동안 해양교통안전공단으로부터 안전 검사 미수검 선박에 대한 정보를 제공받아 각 지방자치단체, 어촌계에 전달하고, 단속 일정을 알려 안전 검사를 받을 수 있도록 적극 홍보할 예정이다.

어선법에 따르면, 총톤수 5톤 미만의 무동력 어선 등을 제외한 모든 어선은 건조 이후에 정기, 중간, 임시 검사를 받아야 한다.

어선 검사를 받지 않고 항행 또는 조업에 사용할 경우에는 어선법에 따라 1년 이하의 징역이나 1천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할 수 있고, 정당한 사유 없이 검사를 받지 않은 경우에도 1백만원 이하의 과태료에 처할 수 있다.

다만, 평택해경은 정상을 참작할 사유가 있는 경미한 위반 사항에 대해서는 경미 범죄 심사위원회를 열어 감경 처분하기로 했다.

평택해양경찰서 관계자는 영세 소형 어선의 경우 생업에 바빠 검사 기간을 넘기는 경우가 많아 매년 전국적으로 천여척 이상의 안전 검사 미수검 선박이 발생한다고 지적하고, “해양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안전 검사 미수검 선박에 대한 단속 예고제가 끝난 이후에는 원칙 대로 단속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평택해양경찰서 관할 해역인 경기 남부와 충남 북부 해역에는 어선 천 2백여척이 조업하고 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