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속초해경, 어선 안전검사 ‘단속 예고제’시행:내외신문
로고

속초해경, 어선 안전검사 ‘단속 예고제’시행

안전사고 예방 차원 사전 계도 집중

강봉조 기자 | 기사입력 2020/03/09 [12:10]

속초해경, 어선 안전검사 ‘단속 예고제’시행

안전사고 예방 차원 사전 계도 집중

강봉조 기자 | 입력 : 2020/03/09 [12:10]

[내외신문=강봉조 기자] 속초해양경찰서(서장 이재현)39일부터 331일까지 어선 안전검사 단속 예고제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속초해경은 봄철 어선 등 선박 교통량 증가가 예상됨에 따라 안전검사 미수검 선박에 대한 사전 예고를 통해 안전검사 수검은 물론 해양 사고예방에 적극 나선다는 계획이다.

어선법 21조에 따르면 선박검사 종류에는 시기 등에 따라 정기, 중간, 특별, 임시검사 등이 있으며 검사를 받지 않고 항해 또는 조업할 경우에는 ‘1년이하 징역 또는 1천만원 이하 벌금에 처해진다.

이에 따라 속초해경은 오는 3월말까지 관내 약 1,570여척의 어선 중 정기검사 등 미수검 선박에 대해서 검사가 완료될 수 있도록 유도하고, 이 후부터는 단속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다만, 속초해경은 관내에는 1인 조업선과 고령 종사자가 많은 점을 이유로 파출소와 어촌계를 통한 계도 및 홍보활동에 집중할 계획이다

반면, 선박불법개조, 과적 과승, 음주운항 등 기업형 불법행위에 대해서는 원칙대로 강력히 단속할 예정이다.

속초해경 관계자는 최근 계속되는 코로나19 여파로 안전의식 마저 소홀해져 있을 가능성이 있는 만큼 단속 예고제를 통해 해양사고 예방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