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강원경찰청, 코로나19 신속대응팀 구성 보건당국 지원에 나섰다:내외신문
로고

강원경찰청, 코로나19 신속대응팀 구성 보건당국 지원에 나섰다

정해성 기자 | 기사입력 2020/02/26 [18:56]

강원경찰청, 코로나19 신속대응팀 구성 보건당국 지원에 나섰다

정해성 기자 | 입력 : 2020/02/26 [18:56]

[내외신문=정해성 기자] 강원경찰은 코로나 19 관련, 심각 단계로 격상됨에 따라 신속대응팀을 구성하고 강력 대응태세에 나섰다.

보건 당국에서 신천지 교회를 포함한 기타 단체에 대한 확진자·접촉자 등에 대한 명단 확보(확인)를 요청하는 경우, 그 범위와 경찰에 요구하는 조치 등에 대하여는 강원도 재난안전대책 본부와 협의하여 “합동조사팀”(수사·정보+보건당국)을 편성, 적극적으로 대처한다.

코로나 19 관련 명단 확보 등을 위한 시설 출입 및 조사 권한이 있는 보건당국의 요청이 있는 경우, 합동으로 현장에 출동하는 등 적극적인 협조체제를 구축하고, 보건당국이 확진자 및 접촉자 등 대상자에 대한 소재확인을 요청한 경우 신속대응팀과 지역경찰 등 가용 경력을 최대한 동원하여 대상자 확인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또한, 보건당국에서 확진자 등의 이동동선 경로파악을 위한 위치정보를 요청한 경우에는, 접수 즉시 각 통신사에 정보제공을 요청하여 신속하게 관련자료를 조회·통보케 하는 등 적극적 조치로 코로나19 확산 방지에 노력한다.

보건당국 요청에 따라 소재확인 13건, 정보제공 요청 5건 제공 완료하고, 국민보건과 국민경제 안정을 저해하는 역학조사 거부, 마스크·손 소독제 매점매석, 판매사기 등 유통질서 교란사범에 대한 단속 및 수사를 강화 할 계획이다.

특히, 정부는 코로나 19와 관련하여 지난 2월 5일 기획재정부 고시(2020-3호)로 매점매석행위 금지 품목인 보건용 마스크, 손 소독제를 폭리 목적으로 과다하게 보유하거나 판매를 기피하는 행위에 대해서 엄정한 사법처리를 통해 국민보건과 국민경제에 안정을 도모할 방침이다.

김재규 강원경찰청장은“정부는 대응단계를 최상위로 격상하고 전 국가적?사회적 역량을 결집해야 하는 상황인 만큼 보건당국과 적극적인 협조를 통해 코로나 19 극복에 최선을 노력을 하겠다“고 당부했다.

내외신문 / 정해성 기자 hsj3112@hanmail.net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