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대전둔산경찰서, 코로나19 전파 우려 일회용 불대 사용 음주단속 실시:내외신문
로고

대전둔산경찰서, 코로나19 전파 우려 일회용 불대 사용 음주단속 실시

정해성 기자 | 기사입력 2020/02/19 [17:19]

대전둔산경찰서, 코로나19 전파 우려 일회용 불대 사용 음주단속 실시

정해성 기자 | 입력 : 2020/02/19 [17:19]

[내외신문=정해성 기자] 대전둔산경찰서(서장 이동기)는, 지난 18일 오후 10시 서구 만년네거리에서 음주운전 단속을 펼쳤다.

이 날 선별적 음주운전에 적발된 운전자는 없었으며, 단속과 함께 ‘음주운전 예방’과 ‘안전띠 착용’ 내용을 담은 홍보 전단 500매를 배부했다.

경찰은 코로나19 전파 우려에 대한 시민 불안감을 고려해 일제 음주운전 단속은 지양하면서 선별적 단속과 예방활동에 집중하고 있다.

또한, 운전자의 호흡으로 음주 여부를 확인하는 ‘음주감지기’ 대신 일회용 불대를 사용하는 음주단속기로 직접 단속을 펼치고 있다.

마스크와 장갑을 착용한 경찰관이 운전자들에게 홍보 전단을 주며 안전운전 홍보활동도 병행했다.

둔산서 교통안전계장 김광호는 “대형사고로 이어질 수 있는 음주운전과 안전띠 미착용에 대한 경각심 제고를 위해, 코로나19 상황 종료 시 까지 선별적 단속과 예방활동을 지속할 것이다”며 시민분들이 교통안전 활동에 적극 동참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내외신문 / 정해성 기자 hsj3112@hanmail.net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