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태안해경, 최일선 장비 일제점검 현장대응력 강화 뒷받침:내외신문
로고

태안해경, 최일선 장비 일제점검 현장대응력 강화 뒷받침

현장 운용장비 일제점검으로 최상의 가동상태 유지 및 안전사고 예방

강봉조 기자 | 기사입력 2020/02/19 [11:38]

태안해경, 최일선 장비 일제점검 현장대응력 강화 뒷받침

현장 운용장비 일제점검으로 최상의 가동상태 유지 및 안전사고 예방

강봉조 기자 | 입력 : 2020/02/19 [11:38]
▲ 관계 전문가로 구성된 해양경찰 장비점검반이 경비함정 기관실에서기관장비 운용관리 실태를 점검하고 현장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 사진 태안해양경찰서 제공

[내외신문=강봉조 기자] 태안해양경찰서(서장 하만식)는 지난 17일부터 오는 221일까지 5일간 관내 경비함정 및 파·출장소, 해경구조대 등 해·육상 현장부서에서 운용 중인 주요장비에 대하여 관리실태 일제점검에 나섰다고 19일 밝혔다.

태안해경은 이번 장비관리 일제점검을 통해 긴급 구조구난 등 현장 임무수행에 있어 장비 의존성이 절대적인 해양경찰 최일선의 운용장비 가동상태를 최상으로 유지해 현장대응력을 강화하고, 고장 등 가동중단으로 인한 임무수행 지연사태를 사전 예방함으로써 치안공백을 최소화한다는 방침이다.

이에 따라 평소 장비운용 현장부서의 자체점검과는 별도로 각 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일제점검반을 편성해 경비함정의 기관·항해장비 및 갑판 안전장비 등을 중점 점검하는 한편, 지난 2월 정기 인사발령 이후 새롭게 바뀐 현장관리자에 대하여 장비운영관리의 중요성을 고취하고 이상발생 시 초동조치 요령 등 놓치기 쉬운 장비관리 노하우 현장교육도 함께 실시된다.

태안해경 황영진 장비관리과장은 철저한 장비관리 일제점검이 최상의 장비운영관리로 이어져 국민의 소중한 생명과 재산을 다투는 각종 해양 긴급상황에 즉각적인 현장대응력을 높이는 데 모든 정성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