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문 대통령 ″확실한 변화 체감토록 부지런히 뛰겠다″:내외신문
로고

문 대통령 ″확실한 변화 체감토록 부지런히 뛰겠다″

'실향민' 언급…"가족 함께할 수 있게 노력"

김준환 기자 | 기사입력 2020/01/23 [20:36]

문 대통령 ″확실한 변화 체감토록 부지런히 뛰겠다″

'실향민' 언급…"가족 함께할 수 있게 노력"

김준환 기자 | 입력 : 2020/01/23 [20:36]

문 대통령은 23일 페이스북에 설 명절을 맞아 올린 새해 인사 영상메시지에서 국민이 모두 확실한 변화를 체감하면서 희망을 키울 수 있도록 더 부지런히 뛰겠다고 강조했다.

문 대통령은 대한민국은 작지만 강한 나라라며 어떤 어려움도 이겨왔고 많은 분야에서 세계를 선도할 만큼 발전했다. 우리의 빠른 성장과 역동성, 높은 시민의식과 한류 문화에 세계가 경탄하고 있다고 했다.

문 대통령은 편안하고 안전한 명절을 위해 묵묵히 일터를 지키고 계신 분들의 노고도 잊지 않겠다고 덧붙였다.

문 대통령은 부모에게 감사하는 마음이 차례상처럼 넉넉하고, 자식 사랑이 떡국처럼 배부른 설날이라며 이웃을 먼저 생각해주신 국민들 덕분에 다 함께 따뜻한 설을 맞게 됐다. 국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또 문 대통령은 북녘에 고향을 두고 온 분들이 더 늦기 전에 가족과 함께하실 수 있게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문 대통령이 설 명절 메시지에서 실향민을 언급한 것을 두고 북한 개별관광을 포함한 남북교류 사업에 박차를 가하겠다는 의지가 반영된 것이라는 분석도 나온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