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태안해경, 설 연휴 연안안전사고 위험예보 '주의보' 발령:내외신문
로고

태안해경, 설 연휴 연안안전사고 위험예보 '주의보' 발령

설연휴 사리기간 중 연안안전사고 예방홍보 및 순찰 활동 등 강화

강봉조 기자 | 기사입력 2020/01/23 [17:26]

태안해경, 설 연휴 연안안전사고 위험예보 '주의보' 발령

설연휴 사리기간 중 연안안전사고 예방홍보 및 순찰 활동 등 강화

강봉조 기자 | 입력 : 2020/01/23 [17:26]
▲ 태안해경은 설연휴 기간 중 연안안전사고 위험예보 '주의보'를 발령하고 지자체의 대형 옥외전광판 등을 통한 관련 정보 알리기와 순찰 등 사고 예방활동을 강화한다. / 태안해양경찰서 제공

[내외신문=강봉조 기자] 태안해양경찰서(서장 김환경)는 오는 24일부터 27일까지 설 연휴 기간 중 연안안전사고 위험예보를 관심에서 주의보단계로 격상해 운영한다고 23일 밝혔다.

해양경찰서장이 발하는 위험예보제는 연안사고안전관리규정에 따라 연안의 위험한 장소에서의 각종 안전사고 발생에 대비하여 관심, 주의보, 경보 등 3단계에 걸쳐 운용된다. 이번 '주의보' 발령은 설 연휴를 맞아 관광 행락객 등 관내 유동인구가 증가하고 특히, 바닷물이 많이 들고 빠지는 사리기간과 겹쳐 갯벌 해루질이나 갯바위 낚시 등 각종 해양활동에 따른 안전사고 발생이 크게 우려되는데 따른 조치라고 태안해경은 전했다.

이에 따라 태안해경은 지자체 등 유관기관과 협력해 옥외전광판 등을 통한 대국민 홍보활동은 물론, 위험장소에 대한 순찰활동을 강화해 안전사고 발생을 최소화하는 데 주력한다는 방침이다.

태안해경 유영준 해양안전과장은 "설연휴 기간 중 바닷가 활동시 들뜬 마음보다는 물때 확인, 구명조끼 착용 등 기본적인 안전수칙들을 꼼꼼히 지켜줄 것을 당부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