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기고]천안동남서 겨울철 보행자 교통사고 주의해야:내외신문
로고

[기고]천안동남서 겨울철 보행자 교통사고 주의해야

강봉조 기자 | 기사입력 2020/01/06 [18:48]

[기고]천안동남서 겨울철 보행자 교통사고 주의해야

강봉조 기자 | 입력 : 2020/01/06 [18:48]
천안동남경찰서 경무과 구혜린

겨울철에는 작은 사고에도 큰 부상으로 이어질 위험성이 높아 특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특히 기온이 떨어지고 해가 빨리지는 동절기에는 운전자들의 시야가 좁아지며 추운 날씨로 인해 빙판길 도로 결빙구간이 잦아져 보행자 교통사고 위험성을 증가시킨다.

경찰에서는 이러한 동절기 어린이 보행자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겨울방학 기간 중 방과 후 수업이 많은 초등학교와 학원 밀집지역을 중점관리하는 등 어린이 보호구역 내 법규위반자에 대한 단속 활동을 전개하고 있으며, 지구대 · 파출소 별 사고다발구간에 대한 순찰차 거점근무 및 구간순찰을 통해 운전자 교통법규 준수를 위해 힘쓰고 있다.

또한 경로당, 마을회관 등을 직접 방문하여 노인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야간도로 통행 시 밝은 색상의 옷을 착용하고 다닐 것을 당부하는 등 경찰서비스 접근성이 취약한 노인들과 직접 만남을 실시, 112 만남 순찰을 통한 교통사고 사례홍보를 실시하고 있다.

적극적인 경찰의 보행자 교통사고 예방활동과 더불어 작지만 기본적인 것을 지키는 교통법규 준수의식 함양을 통하여 차보다 사람이 먼저인 안전한 선진교통문화가 조성될 것이라 확신한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