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유상철 감독, 치료 위해 자진 사퇴…인천구단, 명예 감독으로 선임:내외신문
로고

유상철 감독, 치료 위해 자진 사퇴…인천구단, 명예 감독으로 선임

박순정 기자 | 기사입력 2020/01/03 [13:31]

유상철 감독, 치료 위해 자진 사퇴…인천구단, 명예 감독으로 선임

박순정 기자 | 입력 : 2020/01/03 [13:31]

암 투병 속에서도 프로축구 인천 유나이티드를 K리그1(1부리그) 잔류로 이끈 유상철(49) 감독이 치료에 전념하기 위해 결국 지휘봉을 내려놨다.

인천 구단은 2췌장암으로 투병 중인 유상철 감독이 지난해 1228일 구단 측에 사의를 표했다인천 구단은 고심 끝에 유 감독의 선택을 존중하고, 유 감독과의 동행을 마무리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인천은 대신 그를 명예 감독으로 선임키로 했다. 또 올해 잔여 연봉도 지급할 예정이다.

인천 관계자는 한국 축구의 레전드이자 팀을 위해 어려운 결정을 내린 유 감독에게 예우를 다하는 차원에서 명예 감독으로 선임했다면서 앞으로 유 감독의 치료를 물심양면으로 계속 살필 예정이라고 말했다.

유 감독은 지난해 5월 인천의 제9대 사령탑으로 부임했다

강등권 경쟁이 치열하게 펼쳐지던 지난해 10월 췌장암 4기 판정을 받았지만 유 감독은 그라운드를 지켰고 선수들은 하나로 똘똘 뭉쳤다. 최종 순위 10(71318패 승점 34)1부 잔류에 성공했다.

유 감독은 짧은 시간이었지만 인천에서 정말 행복한 기억을 많이 얻었다. 반드시 완쾌해 건강한 모습으로 다시 인사드리겠다고 구단을 통해 인천 팬들에게 마지막 인사를 했다.

한편, 인천은 새 감독 선임 작업에 들어갔다. 일단 7일부터 태국 방콕에서 진행되는 전지훈련은 임중용 수석코치 체제로 치를 예정이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