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BTS, 타임스퀘어 무대 올라…‘한국어 떼창’ 울려 퍼져:내외신문
로고

BTS, 타임스퀘어 무대 올라…‘한국어 떼창’ 울려 퍼져

박순정 기자 | 기사입력 2020/01/01 [23:57]

BTS, 타임스퀘어 무대 올라…‘한국어 떼창’ 울려 퍼져

박순정 기자 | 입력 : 2020/01/01 [23:57]

방탄소년단은 31(현지시간) 미국 ABC ‘뉴 이어스 로킹 이브 2020’(New Year's Rocking Eve)의 뉴욕 타임스퀘어 무대에 올랐다. 행사 진행을 맡은 방송인 방송인 라이언 시크레스트는 전 지구를 홀린 그룹이라고 방탄소년단을 소개했고, 객석에서는 “BTS”를 부르는 함성이 터져 나왔다.

타임스 스퀘어는 전 세계 새해맞이 명소 중에서도 상징적인 곳이라는 점에서 BTS의 인지도를 실감케 하는 무대였다. 라이브쇼에는 세계 정상급 가수들만 선다. 실제 이날 BTS와 함께 포스트 말론, 샘 헌트, 엘라니스모리셋, 뮤지컬 재기드 리틀 필출연진 등이 무대에 섰다.

한국 가수 중에는 2012년 싸이가 타임스스퀘어에서 강남스타일공연을 펼친 바 있다. 당시 운집한 군중이 말춤을 함께 추는 장관이 연출됐다.

BTS가 타임스 스퀘어에서 라이브 공연을 펼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2018년 새해맞이 때는 같은 방송에서 녹화 영상만 틀었다.

BTS는 이날 방송에서 메이크 잇 라이트(Make It Right)’작은 것들을 위한 시(Boy with Luv)’ 등 히트곡 2곳을 선보였다. 세계 각국에서 몰려든 관중들은 뉴욕 한복판에서 한국어 노래를 떼창하며 환호성을 질렀다.

CBS 등 현지 언론은 이날 현장에는 수십만명의 인파가 몰렸고, 2500만 명의 미국인이 TV로 공연을 시청했다고 전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