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여수해경, 9톤급 침몰 위기 선박 민간 어선에 의해 구조:내외신문
로고

여수해경, 9톤급 침몰 위기 선박 민간 어선에 의해 구조

강봉조 기자 | 기사입력 2019/12/26 [11:25]

여수해경, 9톤급 침몰 위기 선박 민간 어선에 의해 구조

강봉조 기자 | 입력 : 2019/12/26 [11:25]

[내외신문/강봉조 기자] 여수해양경찰서(서장 이철우)26일 오전 613분경 전남 여수시 삼산면 광도 북서쪽 8.3km 앞 해상에서 K (9.77, 승선원 2, 연안선망)가 원인 미상으로 선박이 침수되고 있다며, 승선해 있던 선원이 해경에 구조요청 하였다26일 밝혔다.

신고를 접수한 여수해경은 경비함정 2척과 나로도해경파출소 구조정 등 구조 세력을 사고 현장으로 급파하였고, 고흥 어선안전국에서는 사고 주변 해상 통항하는 선박을 대상으로 구조요청과 함께 항행 안전 방송을 지속해서 실시했다.

아울러, 현장에 도착한 경비함정과 구조정 확인 결과, K 호 선수가 해수에 침수되고 있었으나 같은 선단선 두 척이 K 호를 양쪽으로 붙잡고 있는 상태로 자체 보유 중인 장비를 이용 배수 작업 중에 있었다.

이어, 여수해경도 침수 중인 K 호에 승선 배수펌프 등 방수 장비를 이용 선원들과 함께 배수 작업을 실시했다.

또한, 나로도 인근 안전해역까지 이동 민간 잠수사를 동원 선체 파공 개소 등 발견치 못하고, 더 이상의 침수가 없자 해경의 근접 안전 호송 속 선단선이 K 호를 안전하게 예인해 여수 신월항에 입항할 예정이다.

해경 관계자는 선장 상대 음주측정 결과 이상이 없는 것으로 확인되었으며, 정확한 사고 경위를 위해 선박 관계자 등을 상대로 조사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K 호는 어제 오후 350분경 신월항에서 출항, 조업을 끝내고 입항 중 광도 인근 해상에서 원인 미상의 침수가 발생하였으며, 다행히 인명피해는 없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