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김재원 의장, "비례한국당 창당 선언".."여러분들중 비례민주당 당명 선점 하시라":내외신문
로고

김재원 의장, "비례한국당 창당 선언".."여러분들중 비례민주당 당명 선점 하시라"

김의장,"선관위에 이미 문의" 이미 선점한 분 계셔서 협의 안되면 당명 새로 짓겠다.

전태수 기자 | 기사입력 2019/12/24 [21:57]

김재원 의장, "비례한국당 창당 선언".."여러분들중 비례민주당 당명 선점 하시라"

김의장,"선관위에 이미 문의" 이미 선점한 분 계셔서 협의 안되면 당명 새로 짓겠다.

전태수 기자 | 입력 : 2019/12/24 [21:57]

김재원 정책위의장은 24일 기자회견을 열고 "그동안의 경고에도 반헌법적 비례대표제를 시작하려는 움직임"이라면서 "이 법이 통과되면 곧바로 비례대표 정당을 결성할 것"이라고 굳은 의지를 밝혔다.

더불어민주당 등 '4+1' 협의체는 지역구 253석에 비례대표 47, 연동률 50%30석까지만 적용하는 준연동형 비례대표제에 합의하고 전날 국회 본회의에 법안을 상정했다. 한국당의 필리버스터가 임시국회 종료일인 25일 끝나면 26일 재소집돼 임시국회에서 곧바로 표결된다.

김 정책위의장은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 이미 '비례한국당' 등록을 타진했다. 해당 당명을 등록한 인사와 접촉해 창당을 함께할 수 있는지 알아보고, 합류하지 못할 경우 새로운 비례정당을 독자적으로 세우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김 재원 의장은 그러면서 '민주당도 비례정당을 준비하고 있다'는 주장을 펴 눈길을 끌었다. 그는 "제가 알기로는 여당에서도 이에 대해 치밀하게 준비해서 내부 자료를 만들어 의원들에게 돌렸다"고 주장하며 "민주당도 비례정당을 만들어야 한다는 내부 보고가 있는 것으로 알고 있고 제가 그런 보고를 입수했다"고 주장했다. 그는 기자들에게 "여러분 중에 '비례민주당'을 하나 등록해 놓으시라""'비례민주당'을 창당해놓으면 민주당에서 사러 올 것"이라고 농담조의 말을 건네기도 했다.

 

 

이 기사 좋아요
기자 사진
사단법인 환경과미래연구소 이사장
월간기후변화 발행인
내외신문 대표 기자
페이스북 주소: https://www.facebook.com/chuntesu/
인스타그램주소: https://www.instagram.com/chuntesu201/
트위터 주소: https://twitter.com/innogreenor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