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김형오 국회의장, 전남 방문:내외신문
로고

김형오 국회의장, 전남 방문

이승재 | 기사입력 2009/10/06 [16:36]

김형오 국회의장, 전남 방문

이승재 | 입력 : 2009/10/06 [16:36]


김형오 국회의장은 오늘 전북을 방문한데 이어 내일(7일)은 국정감사 기간동안 이뤄질 ‘우리땅 희망탐방’의 두 번째 지역인 전라남도를 방문한다고 전했다..

김 의장의 이번 희망탐방은 국회 국정감사기간 동안 유일하게 어느 위원회에도 속하지 않은 국회의장으로서 해외순방이라는 관례를 깨고 국민 삶의 현장 속에서 민생과 경제현장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이를 국정에 반영하기 위해 기획된 것이다.

김의장은 오는 7일 전남의 주요 현안인 ‘서남해안관광 레저도시 (영암?해남 관광 레저형 기업도시 개발사업)’에 대한 사업설명을 듣고 이어 F1 경기장을 시찰할 예정이다.

F1 경기장 사업과 관련해 김 의장은 지난 5월 광주 공식방문 때 2010년 이후 영암에서 있을 FIA포뮬러월드챔피언쉽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F1 국제자동차경주대회 지원법」의 조속한 국회통과를 약속했고, 이 법은 지난 9월 16일 국회를 통과했다. 이에 따라 향후 근시일 내에 사업 실현이 예상되고 있는 상황에서 이번 방문은 현장 점검의 의미도 함께 지니고 있다.

이 밖에도 김 의장은 명량대첩기념공원, 고산 유적지 녹우당 등을 돌아보고, 전남의 젖줄 영산강 살리기 사업 현장을 시찰할 계획이다.

김의장은 작년 국감기간 중 ‘생생탐방’의 첫 방문지로 전남고흥 나로우주센터, 순천만 자연생태관 등을 방문했고 지난 5월 6일 역대 국회의장으로서는 최초로 광주를 공식 방문한데 이어 지난 8월 19일 역시 고흥의 나로호 발사 현장을 찾은 바 있다.

김 의장의 이번 전남 탐방은 최거훈 국회의장 비서실장, 허용범 국회대변인 등이 수행한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