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한국당, 나경원 대표 임기연장 않기로:내외신문
로고

한국당, 나경원 대표 임기연장 않기로

황교안,"원칙대로 했다"

김준환 기자 | 기사입력 2019/12/03 [22:36]

한국당, 나경원 대표 임기연장 않기로

황교안,"원칙대로 했다"

김준환 기자 | 입력 : 2019/12/03 [22:36]

임기 연장이 거론되던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가 유임하지 않고 물러나게 됐다.

자유한국당 최고위원회의는 3일 청와대 사랑채 앞 천막에서 나경원 원내대표의 원내대표 임기 연장에 관한 회의를 열고 임기를 연장하지 않는 것으로 의결하면서 한국당이 새 원내리더십을 맞이할 것으로 보인다.

황 대표의 이같은 결정은 전날 당직 개편으로 시작된 당 쇄신의 일환으로 보인다. 앞서 황 대표는 박완수 사무총장 등 초·재선 의원을 주요 당직 전면에 내세웠다. 이에 당 안팎에서는 원내지도부 역시 바꿔야하는 것 아니냐는 목소리도 나왔다.

당 일각에서는 당직 개편과 함께 이날 오전 강석호 의원이 출마선언을 한데 이어 유기준 의원도 4일 오전 경선출마를 공식화 하기로 한 것이 나 원내대표의 임기연장 불허를 예고한 것이라는 해석도 제기된다.

황 대표가 나 원내대표의 임기 연장을 허용하지 않은 또다른 이유로는 패스트트랙(신속처리안건) 법안 처리 등을 두고 교착 상태에 빠진 여야 협상에 돌파구를 마련하기 위한 포석으로 분석된다.

한편, 황 대표는 "원칙대로 하는 것"이라며 경선을 하겠다는 의원이 나왔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황교안, 나경원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