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雪레는 마음 안고 설원질주 Let's Go…주요 스키장 개장:내외신문
로고

雪레는 마음 안고 설원질주 Let's Go…주요 스키장 개장

박순정 기자 | 기사입력 2019/11/27 [21:54]

雪레는 마음 안고 설원질주 Let's Go…주요 스키장 개장

박순정 기자 | 입력 : 2019/11/27 [21:54]

첫눈 소식에 들뜬 사람들이 많다. 겨울 레포츠를 목빠지게 기다리던 주인공이 바로 그들이다. 첫눈과 함께 스키시즌이 활짝 열렸다. 올 시즌은 이른 11월의 추위에 강원권 스키장이 서둘러 문을 열었다. 1115일 용평리조트와 휘닉스 평창 스키장을 필두로 슬로프를 개방하고 19, 20일 스키 시즌 시작을 알렸다. 수도권의 스키리조트들도 12월초부터는 시즌 영업을 시작한다. 이번 시즌 스키장의 가장 큰 특징은 다양한 업그레이드를 통한 고객 편의와 안전, 그리고 풍성한 이벤트를 동원한 만족도 제고다. 주요 스키장들의 개장 특징을 소개한다.

곤지암리조트

국내 최초로 '슬로프정원제' 등을 실시해 명품 스키장의 대명사격으로 통하는 서브원 곤지암리조트는 경강선 곤지암역을 비롯해 자동차로 강남에서 40, 수도권 어디서나 1시간이면 이용할 수 있는 접근성 또한 강점이다.

12월 초 스키시즌을 시작하는 곤지암리조트는 올 시즌 쾌적성 등 내방객 편의를 앞세운다.

곤지암리조트는 올 시즌 쾌적한 스키를 즐길 수 있도록 슬로프 정원제를 확대 실시한다. 또 슬로프 앞에서 바로 스키를 수령하는 '렌탈 이원화 시스템' 확대로 편의성을 높였다. 또 국내 최초로 도입한 시간제 리프트권을 본인의 시간 스케줄에 따라 이용할 수 있도록 1~6시간권까지 시간대별로 총 5종을 선보인다. 시즌 개막 기념 개장 당일부터 이틀간 곤지암리조트 입장객 대상 리프트·렌탈 이용권 50%를 할인 해준다. 2020년을 맞아 생년월일에 22번 들어가는 입장객에게는 1월 한 달간 시간제 리프트권(4·6시간권)을 할인해준다. 1월 말부터 폐장일까지는 직장동료와 친구 3명이 함께 방문하면 1명은 무료다.

엘리시안 강촌

강원도 춘천에 위치한 엘리시안 강촌 역시 접근성이 강점이다. 서울 도심에서 1시간 거리에, 전철타고 떠날 수 있는 스키장으로도 유명하다.

22일 초급코스인 팬더, 래빗 슬로프 2개를 개방하며 올 시즌을 시작한 엘리시안 강촌은 드래곤 슬로프 오픈 전까지 이벤트 요금을 제공한다. 리프트 4시간권은 2만 원 6시간권은 25천원, 8시간권은 3만 원 장비렌탈은 전권종 1만 원으로 제공한다. 키즈스키스쿨도 운영(20191224~2020214)하며, 서울 강남 및 주요지역에 키즈스키스쿨 전용 노선버스가 운행된다.

또 내방객의 편리를 위해 시즌 동안 무료 셔틀버스도 운영한다. 비수기는 강남선과 강북선 2노선을 운영하며, 성수기에는 새벽선, 오전선, 주말야간선으로 나누어 총 15노선을 운영한다.

베어스타운

포천 베어스타운은 29'19/20 겨울 시즌'을 개장한다. 초급자 코스인 리틀베어 슬로프 1면을 우선 선보이며, 기상 상황에 따라 추후 순차적으로 개장할 예정이다.

개장 기념 오픈 당일 리프트 무료 및 렌탈 1만원, 중급자 코스인 빅베어 슬로프 개장 시까지 리프트 1만원, 렌탈 1만원 제공 이벤트를 실시한다.

12월 중순부터는 가족 단위 내방객을 위한 13645규모의 눈썰매장도 운영한다. 썰매장에는 4인승 전용 리프트를 가동한다.

한편, 베어스타운 스키장은 국제스키연맹(FIS)에서 공인한 '88챌린지' 슬로프를 비롯해 초급자 코스인 '리틀 베어'부터 최상급자 코스인 '빅폴라'까지 총 10면의 슬로프를 갖추고 있다.

하이원

설질과 슬로프 모두 국내 대표 스키장의 명성을 얻고 있는 하이원 리조트는 이번 시즌에도 '안전 스키'에 힘을 쏟고 있다. 하이원 스키장은 22일 마운틴허브에서 출발하는 아테나2, 3-1 슬로프를 오픈하며 19/20 스키시즌을 시작했다.

지난 10월 말부터 제설을 시작한 이후 총길이 21km의 펜스 및 안전매트 설치 작업과 시설물 안전검사, 그리고 119구조대원이 참가한 합동 인명구조훈련 실시 등 안전한 스키장 만들기에 공을 들였다.

더불어 올 시즌에는 신개념 눈놀이 테마파크인 '하이원 스노우월드'를 오픈한다. 오는 1220일 해발 1,200m, 눈꽃이 만발한 슬로프 정상에서 눈놀이를 즐길 수 있는 윈터 테마공원을 선보이는 것.

스키장 개장을 기념해 오는 29일까지 리프트 50% 할인, 렌탈 1만 원 제공 이벤트도 실시한다. 리프트권 영수증을 지참하면 하이원 워터월드 주중(70%) 및 주말(60%) 이용권을 할인해주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비발디파크

강원도에 자리하고 있지만 수도권의 대표 스키장으로도 통하는 곳이다.

비발디파크는 지난 22일 발라드 슬로프 오픈을 시작으로 스키어들을 맞고 있다. 이번 시즌 비발디파크의 특징은 고객 편의시설 업그레이드다.

초심자 전용 블루스 슬로프에 길이 312m에 달하는 국내 최장 무빙워크를 도입해 리프트를 이용하기 어려운 초보 스키어들도 보다 안전하고 신속하게 이동할 수 있도록 했다.

대형 캐리어 보관이 가능한 코인 라커도 새롭게 설치해 리조트 체크아웃 손님과 단체 이용객도 짐 보관 걱정 없이 스키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이용 혜택도 강화했다. 먼저, 시즌권 구매자에게 수준별 무료 강습 기회를 제공한다. 초급반(124주차), 중급반(11주차), 상급반(12주차) 각각 선착순 20명까지 신청을 받으며 참여를 원하는 경우 추후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29일 스노위랜드를 선보이며 썰매장도 추가로 오픈한다.

알펜시아

2018동계올림픽의 중심으로 스키장과 워터파크를 동시에 즐길 수 있어 매력 있다.

알펜시아스키장은 지난 22일 총 7면의 슬로프 중 알파 슬로프와 눈썰매장을 먼저 개장하며 19~20시즌을 시작했다. 브라보, 찰리, 에코, 델타, 폭스트롯 슬로프를 순차적으로 개장하게 된다.

올 시즌 알펜시아 스키장은 리프트 운영 시간을 늘리는 등 이용객 편의에 초점을 맞췄다. 기존 2시간이던 정설 시간을 30분 단축해 오후권 이용 시간이 30분 늘었다.

또 토요일 야간 운영은 기존 밤 10시에서 자정으로 변경돼 2시간 더 이용이 가능하다. 스키 보관 로커도 스키 슬로프와 가까운 콘도 202동으로 옮겼고 KTX 진부역까지 무료 셔틀도 운영한다.

용평리조트

국내 동계스포츠의 메카격인 용평리조트는 2018년 평창 동계올림픽에서 알파인 스키를 개최하는 등 세계적 수준의 슬로프를 자랑한다.

지난 15일 슬로프를 개방하며 시즌시작을 알린 이후 22일 슬로프를 추가 개방하며 본격 시즌에 돌입했다.

용평리조트는 이번 시즌 다양한 이벤트로 내방객만족도를 높인다는 계획이다. 슬로프에서 물웅덩이를 건너는 발왕산 스플래쉬이벤트, 38회를 맞은 주한외국인들의 겨울축제-외국인스키페스티발 등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하고 있다. 아울러 매일 게렌데 펍에서 펼쳐지는 통기타가수 공연, 매주토요일 아마추어 버스커들의 참여로 이루어지는 구름버스킹도 선보인다. 또 지역축제인 대관령눈꽃축제, 평창송어축제 등 풍성한 내용의 여행프로그램들도 준비하고 있다.

휘닉스 평창

지난 15일 시즌을 개막한 휘닉스평창은 2018 평창 동계올림픽 모글, 에어리얼, 스키-보드 크로스 등 총 10종목을 치른 명품 스키장으로, 최상의 설질이 자랑이다.

6면의 슬로프를 프리스타일 스키&스노보드 공식 경기장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스노보더를 위한 올림픽 규격 하프파이프 테이블 탑, 라운드 쿼터, 레일 등이 설치된 익스트림 파크를 운영하고 있다.

올 시즌에는 스노우빌리지를 선보인다. 휘닉스 평창의 겨울 놀이터로 패밀리 튜브 눈썰매장, 스노모빌, 스노 래프팅 등 온 가족이 함께 할 수 있는 겨울 어트랙션을 즐길 수 있다. 스노우빌리지 입구부터 이어지는 일류미네이션도 볼거리다. 판타지 존에는 중국 하얼빈의 눈 조각가들을 초청하여 눈 미로와 대형 이글루, 다양한 종류의 눈 조각 등 눈 조각 공원을 조성한다.

웰리힐리

횡성 웰리힐리파크는 23일 올 시즌을 시작했다. 금번 시즌의 특징은 풍성한 이벤트다. 전현직 30여 명의 데몬스트레이터와 함께하는 '윈터 업그레이드 원포인트 레슨'을 개최한다. 18/19 겨울시즌 스키용품 5개 브랜드(아토믹, 살로몬, 노빌레, 케슬라, 옥세스) 소속 34명의 전 현직 데몬과 프로라이더들이 직접 무료 강습을 진행해 호평을 받았던 이벤트다.

횡성 지역기업 간 협업을 통해 진행되는 국순당 우리 술 체험 프로그램과 온라인 등에서는 현대건설배구단 경기 중 웰리힐리파크를 찾는 인증샷 이벤트, 웰리힐리파크의 월간 캘린더 모델을 선발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도 실시한다.

방문 당일 생일 내방객에게는 리프트 무료 이용권이 제공된다. 돼지띠('19)·쥐띠('20)2019년 수학능력시험 수험생에게 리프트 및 장비렌탈 5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112회 웰리힐리파크-KTX 둔내역 셔틀버스도 운행한다.

오크밸리

원주 오크밸리스키장은 28일 올 시즌을 시작한다. 초보자도 안전하게 즐길만한 광폭 슬로프가 특징인 오크벨리 스키장은 생애 첫 스키어들을 위한 안전한 코스, 대학교 새내기·20대 청춘들을 위한 다이내믹한 코스 등 다양한 취향에 따라 설원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온 가족이 저마다의 취향에 맞게 따로 또 같이 즐길 수 있을 다양한 콘텐츠도 선보인다. 힐링을 위해서는 산책로 '소나타 오브 라이트'를 찾을 수 있고, 골프장 페어웨이에서는 3D쇼가 펼쳐져 야간 볼거리를 제공한다.

크리스마스이브인 1224일에는 산타클로스와 함께하는 다양한 이벤트와 31일에는 공연 및 카운트다운, 화려한 불꽃놀이가 펼쳐진다.

<사진= 각 스키장 제공>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