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당진시 보건소) 심신짱짱 한의약건강증진 사업호응:내외신문
로고

(당진시 보건소) 심신짱짱 한의약건강증진 사업호응

강봉조 | 기사입력 2012/08/13 [14:30]

(당진시 보건소) 심신짱짱 한의약건강증진 사업호응

강봉조 | 입력 : 2012/08/13 [14:30]


집중력 향상으로 공부에 도움


충남 당진시 보건소가 운영하는『심신짱짱 한의약건강증진 사업』이 참여 학생과 학부모들로부터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이 사업은 지난 4월부터 초등학교 8개교, 중학교 3개교, 고등학교 1개교와 당진시의 5개 기관 등 총 17개 기관의 학생과 임직원 등 1,165명을 대상으로 시행하는 사업이다.

 

특히, 주말에 학교에 가지 않는 6개교 141명 학생들을 대상으로 토요프로그램을 운영하면서 학생들과 학부모들에게 큰 호응을 받고 있다.

 

이번교육으로 어린이들은 음양오행설을 통해 인체를 이해하고 한의약 양생법을 생활화해 면역력을 증대시키고 더 나아가 두뇌 발달과 집중력을 향상시켜 학생들의 학습증진에도 도움을 주고 있다.

 

또한 정서적으로 안정되어 요즘 각 학교에 문제가 되고 있는 학교 폭력감소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와 병행해 여름방학 동안에는 지역아동센터 5개소 및 건강가정지원센터와 연계하여 주 2회씩 한의사 2명, 전문강사 5명 등이 직접 방문하여 한의약에 대한 바른 이해, 사상체질교육, 기공체조법 등을 교육하고 있다.

 

당진시 보건소에서는 학생들에게 좋은 호응을 받고 있는 점을 감안해 2학기에도 학교와 연계하여 더 많은 학생들에게 교육을 해 나갈 방침이다.

 

내외뉴스 강봉조 취재본부장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