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태안해경, 성평등 사회구현 전문가 초청 강연:내외신문
로고

태안해경, 성평등 사회구현 전문가 초청 강연

성과 사회문제 인식의 변화와 바람직한 우리사회 나갈 방향 함께 고민

강봉조 기자 | 기사입력 2019/11/22 [14:04]

태안해경, 성평등 사회구현 전문가 초청 강연

성과 사회문제 인식의 변화와 바람직한 우리사회 나갈 방향 함께 고민

강봉조 기자 | 입력 : 2019/11/22 [14:04]
▲ 태안해양경찰서는 22일 청사내 3층 강당에서 외부 전문강사를 초청해 소속공무원 대상으로 성인지, 성평등 직장교육을 실시했다.(사진: 태안해양경찰서 제공)

태안해양경찰서(서장 김환경)22일 청사내 3층 강당에서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위촉 송태연 전문강사를 초청해 소속 공무원 50여 명을 대상으로 성인지, 성평등 직장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송 강사는 물리적 성(Sex)와 사회적 인식 기반의 성(gender) 차이를 설명하고 성차별, 성매매, 성폭력 등 성적 사회문제와 노르딕 모델 등 대표적인 국내외 해결노력 사례를 통해 올바른 성평등 사회구현을 위한 성인식 변화를 강조한 90분간의 열띤 강의를 이어갔다.

특히, 자라나는 청소년 세대에 있어 인간으로서의 보호받아야 할 성적 기본권이 기성세대의 자본주의 사회 제도적 사각지대에서 심각하게 망가지고 있는 민낯의 병리 현상들을 소개하고, 이 같은 성 관련 우리사회 병폐들이 단순한 개인의 문제가 아니라 우리사회 특유의 가부장적 역사와 물질 만능의 급속한 자본주의 사회발전과 함께한 성 불평등 기반 사회구조적 문제에서 발생하는 폭력과 차별의 사회적 근본문제임을 지적하며 다 함께 해결모색을 위한 선진화된 성인식의 중요성을 설파했다.

강의를 들은 이모 경위는 성 관련 범죄는 청렴·정직한 공직사회로부터 강력 퇴출대상이 되고 성인지, 성감수성이 중시되는 양성평등 선진화 사회로 나아가는 기로에서 케케묵은 구시대적 성인식 틀을 깨는 매우 뜻 깊은 강의였다.”앞으로 성(gender) 관련 사회인식이 바람직한 방향으로 저변 확산되길 응원한다.”고 말했다.

한편, 태안해양경찰서는 소속 공무원을 대상으로 안보통일, 개인정보 보호 및 보안, 리더쉽과 적극행정, 음주운전금지 및 반부패 청렴, 장애인 인식개선, 인권과 성평등, 4차산업 혁명, 언론홍보 등 다양한 주제로 시대정신 함양을 위한 힐링타임 직장교육을 매월 정기적으로 실시해 오고 있다.

내외신문/강봉조 기자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