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인천공단소방서, 다문화 학생 소방안전교육 실시:내외신문
로고

인천공단소방서, 다문화 학생 소방안전교육 실시

조성화 기자 | 기사입력 2019/11/21 [23:28]

인천공단소방서, 다문화 학생 소방안전교육 실시

조성화 기자 | 입력 : 2019/11/21 [23:28]
(인천=조성화기자)인천공단소방서(서장 추현만)는 지난 20일 본서 강당에서 다문화 외국인 문화센터(레인보우스쿨) 학생을 대상으로 소방안전교을 실시했다. 사진=공단소방서 제공.

(인천=조성화기자)인천공단소방서(서장 추현만)는 지난 20일 본서 강당에서 다문화 외국인 문화센터(레인보우스쿨) 학생을 대상으로 소방안전교을 실시하였다고 밝혔다.

이날 체험 교실은 러시아, 몽골 등 다문화 학생을 대상으로 소방서 소개를 시작으로 소방공무원의 자격요건 및 채용과정, 공기호흡기 착용 및 구급장비 체험 등으로 진행되어 소방공무원에 대해 전반적으로 알아가는 시간을 가졌다.

체험을 참여한 학생은 “TV에서만 보아왔던 소방관들을 직접 만나 하는 일을 직접 체험해보니 얼마나 보람되고 힘든 일을 하고 있는지 조금이나마 알 것 같다”라고 말했다.

공단소방서 안전문화팀장은“심폐소생술, 소화기 사용법 등 체험 위주의 안전교실 운영으로 소방관의 직업 이해와 함께 안전의식을 고취하는 계기가 되도록 지속적으로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