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트위터맨 박용만 두산 회장과 저녁식사가 경매로:내외신문
로고

트위터맨 박용만 두산 회장과 저녁식사가 경매로

김가희 | 기사입력 2010/03/23 [09:25]

트위터맨 박용만 두산 회장과 저녁식사가 경매로

김가희 | 입력 : 2010/03/23 [09:25]


박용만 ㈜두산 회장이 평소 애용하는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인 '트위터'에 박 회장과의 저녁식사가 경매로 부쳐져 화제다.

'트웨스티벌(twestival) 서울 2010' 주최 측은 '박 회장과의 저녁식사'가 25일 서울 목동 서울영상고에서 개최되는 행사에서 경매에 부쳐진다고 23일 밝혔다. 트웨스티벌은 트위터 페스티발(Twitter Festival)의 줄임말로 전 세계 트위터 이용자들이 사회공헌 활동에 쓸 기금을 조성하도록 마련한 행사로, 우리나라에서는 이번이 처음이다.

주최 측은 평소 트위터를 애용하는 박 회장과 트위터 이용자들의 친분을 쌓자는 취지에서 이번 행사를 준비한 것으로 알려졌다. 박 회장은 트위터를 통한 소통에 가장 활발히 나서고 있는 재계 인사로 팔로워(follwer, 방문자)만도 1만9800여명에 달한다.

박 회장은 이번 행사 제안에 대해 "저녁값은 제가 내겠습니다 당근 ㅋㅋ"라는 글을 트위터에 올려 수락의 뜻을 나타냈다.

'박 회장과의 저녁식사' 경매 낙찰금은 40여년간 가난한 나라의 아이들에게 교육을 제공하는 사업을 하고 있는 자선단체인 컨선월드와이드(Concern worldwide)에 전액 기부될 예정이다.

아울러 25일 행사에서 판매되는 공연 티켓 등 수익금도 모두 컨선월드와이드에 기부된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