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서해지방해양경찰청 , 광양항 항공구조 합동 훈련 실시!:내외신문
로고

서해지방해양경찰청 , 광양항 항공구조 합동 훈련 실시!

여수공항, 3개 유관기관 참여… 현장 중심 응급환자 후송 훈련 위주

강봉조 기자 | 기사입력 2019/10/31 [11:35]

서해지방해양경찰청 , 광양항 항공구조 합동 훈련 실시!

여수공항, 3개 유관기관 참여… 현장 중심 응급환자 후송 훈련 위주

강봉조 기자 | 입력 : 2019/10/31 [11:35]

서해지방해양경찰청(청장 김병로)과 여수광양항만공사, 현대글로비스 3개 유관기관이 참여하는 항공구조 합동훈련이 30일 광양항에서 실시됐다.

이번 훈련은 항공기를 통해 대형화물선에서 발생하는 응급환자를 신속하게 구조하는 대응 역량을 제고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에 따라 이날 훈련은 광양항에 입항한 자동차 운반선인 현대 글로비스 스카이호에 긴급환자가 발생한 상황을 가정해 이뤄졌으며, 서해해경청 여수항공대는 카모프 헬기를 현장에 긴급 출동시켜 구조하는 순으로 진행됐다.

해경 항공대는 현장 도착과 함께 항공구조사의 레펠 투입 및 응급조치, 바스켓을 이용한 환자 이송 순으로 신속하게 환자를 구조했다.

해경의 이번 훈련은 여수광양항만공사와는 처음으로 실시됐으며, 두 기관은 대형화물선에서 응급환자가 발생할 경우 육상으로 신속한 이송이 불가능하므로 헬기를 통한 구조 활동이 매우 중요하다는데 의견을 같이 했다.

강진홍 서해해경 항공단장은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다 효과적으로 지키기 위해 앞으로 항만공사, 선사 등과의 협업 분야를 확대하고 다양한 훈련을 실시해 입체적인 응급구조 체계를 구축하겠다고 밝혔다.

내외신문/강봉조 기자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