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CCTV "중국 전역의 유리 전망대 32곳 안전 점검 중":내외신문
로고

CCTV "중국 전역의 유리 전망대 32곳 안전 점검 중"

박순정 기자 | 기사입력 2019/10/30 [21:40]

CCTV "중국 전역의 유리 전망대 32곳 안전 점검 중"

박순정 기자 | 입력 : 2019/10/30 [21:40]
중국 후난성에 있는 장가계 다리
중국 후난성에 있는 장가계 다리

30일 관영 CCTV는 지난해 3월부터 허베이성에서만 24곳의 유리 전망대가 폐쇄되는 등 중국 전역에서 32곳의 유리 전망대가 안전 점검 중이라고 전했다.

중국에는 유리 다리만 2,300개가 있는 것으로 추정되고 유리 잔도나 슬라이드 역시 셀 수 없을 정도로 많다.

연초에 광시성 유리 슬라이드에서 관광객 한 명이 숨지고 여섯 명이 다쳤다. 당시 비가 내려 몹시 미끄러웠는데 남자가 난간 밖으로 떨어져 머리를 심하게 다친 끝에 세상을 떠났다. 2017년에도 후베이성의 한 유리 슬라이드에서 관광객 한 명이 사고로 목숨을 잃었다.

2016년에는 장가계의 유리 잔도를 걷던 사람이 낙석에 맞아 다쳤고, 2015년 허난성의 유리 스카이워크가 문을 연 지 2주 만에 금이 가 관광객들이 놀라 피신하는 일도 있었다.

중앙 정부는 연초에 지방 관광청들로 하여금 유리 다리 건설 계획의 안전을 총체적으로 평가하라고 지시한 바 있다. 중국은 급속한 경제 성장의 영향으로 관광 수요가 급증하면서 관광객들의 발길을 끌기 위해 유리 전망대 설치가 붐을 이루고 있다. 소셜미디어 플랫폼인 웨이보에는 폐쇄 결정이 안전 문제가 제기되는 즈음에 시의적절한 조치라고 반기는 이들의 반응이 많았다. 또 최근 들어 갑자기 이렇게 많은 유리 다리가 난립하는 것이 돈 낭비가 아니냐고 지적하는 글들도 많았다고 전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