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인천의 새로운 힐링공간 "동국명상원" 개원:내외신문
로고

인천의 새로운 힐링공간 "동국명상원" 개원

임영화 기자 | 기사입력 2019/10/26 [18:49]

인천의 새로운 힐링공간 "동국명상원" 개원

임영화 기자 | 입력 : 2019/10/26 [18:49]

인천시 연수구 선학동에 10월 26일 독립된 명상 공간인 동국명상원이 개원했다.

독립된 명상 공간인 동국명상원 개원식

이날 개원식은 박남춘 인천시장을 비롯해 박찬대, 윤상현, 민경욱 국회의원, 도성훈 인천시 교육감 등 각계각층 인사와 관계자등 300여명이 참석한가운데 행사가 진행됐다.

21세기 바쁜 현대를 살아가고 있는 지금 세계 곳곳 에서는 동양에서 건너간 ‘명상’에 주목하고 있어 시대적 요구에 부응하고자 독립된 명상공간인 동국명상원을 열게됐다.
 
특히 10여 년 전부터 종연스님은 현대인들에게 명상의 필요성을 인식해 명상원 건립을 구상하고, 사람들에게 마음 치유의 공간을 마련하는 것이 복지의 일환이라는 것을 인식해 마음챙김 등의 명상을 통해 희망과 행복을 열어줄 수 있는 명상원 건립을 추진해왔다.
 
연탄을 직접 등에 짊어지고 언덕을 오르고 배고픈 이의 배를 채우는 일들도 무척 소중하고 중요한 일이지만, 정신적 어려움에 처해 있는 더 많은 이들을 위한 나눔과 안식 등이 근본적 복지가 아닌가 생각하게 된 것이라 한다.
 
휴휴공간 동국명상원은 지하 1층 지상 4층의 공간으로 종교색을 배제해 시민 누구에게나 개방된 명상공간으로 운영된다.

4층에는 24시간 개방하는 열린 명상실, 3층에는 사방이 유리로 되어 있는 원형 공간의 집중 명상실과 샤워 시설 등이 갖춰진 배움 명상터, 2층에는 자연 음식을 배우고 먹을 수 있는 식당 ‘산들채’와 온전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힐링 카페 ‘숨소리’, 지하에는 강연과 공연을 할 수 있는 전문공간인 소리명상홀 ‘울림’으로 되어 있다.

명상 프로그램으로는 삶의 균형을 유지하기 위한 데일리 명상, 명상에 대한 체계적 이론과 실제를 배우는 명상 아카데미, 명상이 낯선 이를 위한 스타터 명상, 개인과 단체의 특성에 맞춘 Custom 명상, 내밀한 나를 만날 수 있는 주말 집중 명상 등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종연스님은 인사말에서 "현대인들이 가장 많이 떠올리는 행복 이라는 말에 대해  기억 으로 부터의 행복을 넘어 지금 이 순간  상태로 인식하는 행복이 중요하고 잘 쉬는 삶, 조화로운 삶이 곧 행복이라"며 많은 이들의 정성이 모인 동국명상원이 앞으로 일상에 지친 현대인들의 온전한 쉼터가 되기를 바래본다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