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부평구문화재단.연극으로 비폭력대화 참여자 모집:내외신문
로고

부평구문화재단.연극으로 비폭력대화 참여자 모집

다가오는 사춘기 자녀와 대화하는 방법, 즉흥연극을 통한 비폭력대화 준비

임영화 기자 | 기사입력 2019/10/24 [23:54]

부평구문화재단.연극으로 비폭력대화 참여자 모집

다가오는 사춘기 자녀와 대화하는 방법, 즉흥연극을 통한 비폭력대화 준비

임영화 기자 | 입력 : 2019/10/24 [23:54]

인천 부평구문화재단(대표이사 이영훈)은 오는 11월 2일부터 매주 토요일 진행하는 ‘연극으로 하는 비폭력 대화’ 프로그램 참여자를 모집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비폭력 대화’라는 인문학적 토대와 즉흥연극을 결합한 가족 대상의 문화예술교육프로그램으로 가족 구성원 사이의 원활한 소통을 찾는 과정이다.

연극으로 하는 비폭력대화’는 갈등을 손님으로 맞이하여 즉흥연극과 비폭력대화를 통해 나를 알고, 서로를 알아갈 수 있도록 돕는 프로그램이다. 참여 어린이와 보호자가 함께 수업을 들으며, 각자의 마음과 감정을 들여다보며 갈등이 일어나는 상황을 새롭게 맞이해보는 과정을 겪게 된다.

총 5회차로 구성된 이번 프로그램은 한 공간에서 서로의 마음을 여는 시간을 가진 후에 3회차에 걸쳐 어린이와 보호자가 별도의 공간에서 수업을 받게 된다. 별도의 공간에서 수업을 받으며 자녀가 없는 상황에서, 부모님이 없는 상황에서 서로가 갈등을 겪었던 순간을 돌이켜보며 ‘내 마음’에 대해 깊이 들어가 보는 시간을 갖고 어떻게 대화하면 좋았는지에 대해 이야기해보는 시간을 갖는다.

마지막 수업에서 다시 어린이와 부모가 만나 같은 갈등 상황에서 어떻게 변화했는지 표현해보는 시간을 가지게 될 예정이다. 특히 이제 곧 다가올 사춘기 자녀와 대화하고 소통하는 방법에 대해 준비해볼 수 있는 특별한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프로그램은 “어린이를 위한 비폭력대화”, “청소년을 위한 비폭력대화”의 저자인 김미경, 노태규, 그리고 수년간 문화예술교육에 참여한 극단 ‘목요일오후한시’의 마뇨(김인혜), 배나무(배혜진)가 강사로 참여해 참가자들이 높은 만족감을 느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연극으로 하는 비폭력 대화’는 오는 10월30일까지 부평구문화재단 홈페이지(www.bpcf.or.kr)를 통해 온라인 접수를 받고 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