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남동구 구월4동 ‘우리동네 어르신 찾아가는 생신잔치’ 진행:내외신문
로고

남동구 구월4동 ‘우리동네 어르신 찾아가는 생신잔치’ 진행

임영화 기자 | 기사입력 2019/10/24 [23:21]

남동구 구월4동 ‘우리동네 어르신 찾아가는 생신잔치’ 진행

임영화 기자 | 입력 : 2019/10/24 [23:21]

인천 남동구 구월4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회장 임용구)와 통장협의회(회장 박정미)는 지난 23일 ‘우리동네 어르신 찾아가는 생신잔치’를 진행했다.

우리동네 어르신 찾아가는 생신잔치

‘우리동네 어르신 찾아가는 생신잔치’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후원하고, 통장협의회 공동체모임인 「행복을 나누는 사람」이 구월4동 무료급식소에서 직접 만든 생신 상을 어르신 집에 방문하여 차려드리는 사업이다.

지역 내 수급자 중 생일을 맞이한 독거노인에 한해 월 3분씩 선정해 진행된다.

지금까지 어르신 24명에게 생신상을 차려 드렸으며 앞으로 11월까지 3명 정도 더 진행할 예정이다.

해당 사업은 집으로 방문해 생신상을 대접함으로써 이웃과 정을 나눔과 동시에 독거노인의 건강상태 및 생활실태를 파악할 수 있어 소외계층에 대한 적극적인 지원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생신 상을 받으신 한 어르신(81)은 “오랜만에 생일상을 받아 봐서 감격스럽고 이렇게 찾아와서 따뜻한 밥을 차려줘 너무 감사하다”며 눈물을 글썽거렸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조경희 위원은“어르신께서 감동하시는 모습을 보니 기쁘다”며 “앞으로 더욱 정성스럽게 만들어 외로운 어르신들께 따뜻한 마음을 전달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