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인천남부영재교육원, 친구와 함께하는 해양생물탐사 영재캠프 운영:내외신문
로고

인천남부영재교육원, 친구와 함께하는 해양생물탐사 영재캠프 운영

생각하고 느끼고 체험하고 각오를 다지는 해양생물환경이해 프로젝트

조성화 기자 | 기사입력 2019/10/21 [11:39]

인천남부영재교육원, 친구와 함께하는 해양생물탐사 영재캠프 운영

생각하고 느끼고 체험하고 각오를 다지는 해양생물환경이해 프로젝트

조성화 기자 | 입력 : 2019/10/21 [11:39]
남부교육지원청_해양생물
남부교육지원청_해양생물

인천광역시남부교육지원청(교육장 류석형)19()부터 20()까지 강릉원주대학교 해양생물연구교육센터에서 영재꿈사다리 및 남부영재교육원 2학년 학생 55명을 대상으로 ‘2019 친구와 함께하는 해양생물탐사 영재캠프를 실시하였다.

캠프는 현장을 체험하고 친구들과 소통하면서 교실에서와는 다른 생동감으로 해양생물자원의 소중함을 느끼는 소중한 기회를 제공하고자 계획되었다.

학생들은 강릉녹색도시체험센터에서 VR interactive 체험기, 로봇 코딩 등 미래사회에 현실화 될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체험한 이후 2개 반으로 나뉘어 물고기의 채집, 채혈 및 혈액관찰, 물고기 해부와 해양부유생물 관찰, 연체동물의 구조와 기능, 오징어 해부 등을 진행하였다.

캠프에 참여한 광성중 이도건학생은 해양생물자원이 얼마나 소중한 것이며 잘 관리해야 한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면서 특히 직접 다양한 생물의 특징을 알아보고 해부한 것이 기억에 남는다고 소감을 밝혔다.

류석형 교육장은 학생들의 역량과 인성이 우리나라의 미래를 이끌어 나갈 가장 소중한 자원이라면서 다양한 체험활돌을 통해 학생들이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며 의지를 밝혔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