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평택해경, 30일까지 연안 지역 합동 안전 점검:내외신문
로고

평택해경, 30일까지 연안 지역 합동 안전 점검

지자체 합동 연안 지역 위험성 안전 점검

강봉조 기자 | 기사입력 2019/10/17 [09:21]

평택해경, 30일까지 연안 지역 합동 안전 점검

지자체 합동 연안 지역 위험성 안전 점검

강봉조 기자 | 입력 : 2019/10/17 [09:21]

사진 평택해양경찰서와 지방자치단체가 관계자들이 경기도 탄도항에서 합동으로 연안 안전 점검을 하고 있다

[내외신문=강봉조 기자] 평택해양경찰서(서장 김석진)는 지난 1016일부터 30일까지 경기 남부 및 충남 북부 바닷가 사고 예방을 위한 연안 지역 합동 안전 점검을 실시하고 있다고 17일 밝혔다.

이 기간 동안 평택해양경찰서는 지방자치단체(안산시, 화성시, 당진시, 서산시)와 합동으로 바닷가 위험 지역(갯벌, 갯바위, 방파제, 선착장 등) 68개소에 대해 합동 안전 점검을 실시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합동 점검에는 경기 남부 및 충남 북부 연안 지역에 거주하는 일반 지역 주민을 참여시켜 국민 눈높이를 반영한 실질적인 조사가 되도록 할 방침이다.

또한, 바닷가 지역에 설치된 위험표지판, 알림판, 인명구조장비함 등 총 506개의 연안 안전 관리 시설물에 대한 안전 점검도 실시한다.

평택해양경찰서는 이번 조사 결과를 토대로 A,B,C 3개 등급으로 나눠 위험성을 평가한 뒤 안전관리카드를 작성하여 체계적인 연안 안전 관리를 실시할 계획이다.

평택해경 관계자는 이번 합동 점검을 통해 위험성이 높다고 평가된 지역 및 시설물에 대해서는 지자체, 관계 기관 등에 개선과 보수를 요청할 계획이라며 바닷가나 갯벌에서는 바닷물이 들고 나는 시간을 항상 확인하여 안전 사고를 예방하고, 사고가 발생하면 즉시 통합신고전화를 통해 해양경찰에 신고해달라고 당부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